EZ EZViwe

에이치설퍼, 2024 녹색경영 우수기업 환경부 장관상 수상

기후변화 대응 탄소저감 위해 선진국 기준 환경설비 도입

이창수 기자  2024.12.13 13:49:11

기사프린트

 

에이치설퍼㈜(대표 유선경)는 ‘2024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10일 올해의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으로 △녹색채권 발행 부문, △환경정보공개 부문, △우수녹색기업 부문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성과를 보인 14개 기관 및 기업에 대해 시상했다.

 

환경부는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의 활성화를 촉진하고자 해마다 우수기업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수상 기업은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종합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에이치설퍼㈜는 녹색채권 발행 부문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녹색채권이란 발행자금을 환경개선 목적을 위한 ‘녹색 프로젝트’에 사용하며 자금사용처, 프로젝트 평가와 선정과정, 조달자금 관리, 사후보고 등 녹색채권 4대 핵심요소를 충족하는 채권이다.

 

에이치설퍼㈜는 20억원의 K-녹색채권 발행을 통해 대기오염과 악취방지 설비에 투자하며 최근 3년간 12억원 규모의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에이치설퍼㈜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 탄소저감을 위해서 선진국 기준에 맞춘 최고의 환경설비 도입 등을 통해 국내 농자재 업계 최초로 유해물질 제로배출(Zero emission)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며 “이번 환경부 장관상 수상을 통해 그동안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서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녹색경영을 통해 지속가능한 환경과 기업 성장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