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역상생 실현’…경농 김제 미래농업센터 10주년 맞아

영농활동 고충해결 및 新솔루션 개발 ‘열린공간’
“지역 및 국내 농업 발전 구심점 역할 지속할 것”

심진아 기자  2024.12.23 11:31:19

기사프린트

 

융복합 토탈솔루션 기업 ㈜경농(대표이사 이용진)의 김제 미래농업센터가 건립 10주년을 맞아 지역 농업인들과 함께 더욱 효율적인 미래농업 발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2일, 경농은 전북 김제시 금구면 김제 미래농업센터에서 김제 미래농업센터 건립 10주년 기념 농업인 초청 행사를 열었다.

 

경농은 단순 농자재 공급에 그치지 않고 농업인과 함께 소통하며 영농활동의 고충을 해결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며 농산업 전문기업으로서의 더욱 진일보한 역할을 수행하고자 2014년과 2016년 각각 전북김제와 전남나주에 미래농업센터를 개관했다. 개관 이래 현재까지 이들 미래농업센터는 농업인들과 농업기술을 공유하며 농촌문화를 계승하는 지식·기술·문화 나눔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2만3000㎡ 규모의 김제 미래농업센터에는 사무동, 홍보전시실, 교육강당, 전시포, 물류창고, 온실, 육묘시설 등 다양한 시설이 들어서있다. 매년 평균 4000여명의 농업인이 이곳을 찾아 선진농가의 우수사례를 나누거나 경농의 연구원들로부터 유용한 최신 농업기술 컨설팅, 실습교육 등을 받고 있다. 센터는 또한 무료개방이라는 이점 덕에 농업인들의 자체 회의, 휴식 등 여유를 즐기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10주년 행사에서도 다양한 세미나를 통해 농업인에게 유용한 영농정보들이 제공됐다. 작물의 수확량을 높이는 ‘작물튼튼! 영양관리 세미나’, 효율적인 농작물 관리 방법을 소개하는 ‘편리한 스마트팜 세미나’, 친환경 농자재를 효과적으로 사용해 작물재배의 안전성을 더욱 높여주는 ‘안전농산물 생산! 친환경 세미나’ 그리고 최근 갈수록 심화하고 있는 병해충으로부터 작물을 지켜주는 ‘확실한 병해충 방제 세미나’로 짜임새있게 구성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벼 재배 농업인은 “평소에 경농 김제 미래농업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농업 세미나에 참석해 새로운 농업솔루션이나 효과적인 작물보호제 사용방법 등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어왔다”며 “김제 미래농업센터의 10주년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 기쁘고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규권 김제 미래농업센터장은 “농업인 여러분이 그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 덕에 미래농업센터가 10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발 앞서 농업인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농업은 물론 우리나라 농업의 미래를 함께 그려가는 선두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