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경농, GAP인증업무 본격 개시

인증위원 위촉…GAP 조기정착’다짐

뉴스관리자 기자  2008.11.21 16:30:47

기사프린트

 
우수농산물관리(GAP)인증기관으로 새롭게 지정받은 ㈜경농이 농업전문가로 구성된‘GAP인증위원단’을 출범하고 본격적인 GAP 인증사업을 시작했다.

경농은 지난달 말‘경농 GAP 인증위원단 위촉식’<사진>을 갖고 인증위원으로 선임된 강광파(소비자시민모임 이사), 김동균(롬엔드하스코리아 박사),김승철(한국과수협회 부회장), 김정한(서울대 교수), 이해근(생물안전성연구소 대표), 최용석(경농 친환경기획팀 상무), 황인천(경농 중앙연구소 소장) 등 인증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공정한 GAP인증업무로 우리농산물의 국제경쟁력 향상에 기여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병만 대표이사는 이날 “우리나라 농업은 세계화, 국제화의 높은 파고 속에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GAP 인증제도를 통해 우리농산물의 안전생산, 고품질 생산에 기여하고 궁극적으로 우리농산물의 국제경쟁력을 향상시켜 한국농업의 발전을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증위원들은 공정한 GAP 인증업무로 GAP제도의 조기정착과 농업인에 대한 최고의 기술서비스를 다짐했다.

경농은 지난 9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으로부터 우수농산물관리(GAP)인증기관으로 지정됐으며, 경농중앙연구소 내에 GAP인증사무국을 설치하고 본격적인 GAP 인증업무를 준비해 왔다.

GAP 인증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경농 GAP인증사무국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신청서 기재 내용의 적정 여부를 판단하는 서류심사와 농작물 재배방법, 농약안전사용 준수 등의 현장심사를 거쳐 GAP인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