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관수사업 “스마트팜시대 새지평 개척”

2019.01.23 13:56:14

사업출범 10년, 물공급 자재에서 ICT 자동화시설까지
단순 물관리 넘어 무인방제·이상기후 솔루션으로 발전

㈜경농 관수사업팀 임직원과 전국 총판 사장들이 사업출범 10주년을 맞아 결의를 다지고 있다.


경농 관수사업이 사업출범 10년을 맞아 스마트팜 시대를 선도하는 최첨단 자동화관수시스템 실현을 결의했다. 경농(대표이사 이병만 회장)은 관수사업 출범 10년을 맞아 지난 18일 대전에서 경농 관수사업 전국총판 워크샵을 통해 지난 10년의 성과를 뒤돌아보고 향후 10년의 새로운 비전을 다짐했다.

 

전국에서 경농 관수자재 총판을 운영하는 약 70여명이 참석한 이날 워크샵은 환영사 경농 관수사업 10Review 스마트팜시대의 관수시스템 우수총판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경농 관수사업팀 황규승 팀장은 경농 관수사업 10Review’ 발표를 통해 “10년전 편리하고 안정적인 물 공급을 목표로 시작한 관수사업이 이상기후라는 시대적 환경변화와 첨단 ICT기술의 접목을 통해 스마트팜을 선도하는 최첨단 농산업으로 발전했다지난 10년간 경농 관수자재를 애용해 준 전국의 농업인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농 관수자재는 10년전인 2009년 점적테이프와 스프링클러 등을 주력상품으로 사업을 출범하였으며, 이후 농업관련 정부기관과 해외 유수 기업들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최첨단 관수자재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였다. 무인방제· 고온기쿨링·축사 악취제거 등 만능해결사 에어포그는 경농 관수자재의 대표상품으로 자리잡았으며, 압력보상기능을 보유한 싱글젯 스프링클러, 압력보상기능과 낙수방지기능을 장착한 비젼넷, 점적테이프와 스프링클러의 장점만 모은 경농 점적스프링클러 등은 경농만이 공급하는 독점상품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미래를 준비하는 신기술 및 신시스템 개발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날 워크샵에서도 스마트 과수원 균일관수 및 관비시스템 스마트축사 악취저감 시스템 경사지 맞춤형 자동관수 시스템 등 현재 개발중인 시스템을 발표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기도 했다.

 

경농 이승연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의 농업은 최첨단 기술과 인터넷이 접목된 스마트팜 시대가 될 것이라며 경농 관수사업은 국내외 다양한 연구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최첨단 자재와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해 스마트팜 시대를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에어포그, KN점적스프링클러, 비젼넷 등 경농만의 특화된 자재들과 이를 연계한 자동화시스템은 이미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확보했다유럽, 미국, 일본, 동남아시아 등과 수출계획을 협의 중이며 조만간 좋은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경농 관수사업의 발전을 위해 공헌한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최우수기업은 제주 대흥에어포그 김용수 대표가 수상했으며, 장기거래 우수기업은 화성 ㈜준아이에스 윤학중 대표가, 우수기업은 함평 호남원예자재 정재순 대표, 남양주 솔레노이드 이재성 대표, 양산 ㈜다온싸이언스 이수홍 대표가 각각 수상했다.


▲ 좌측부터 ㈜경농 관수사업팀 황규승 팀장, 이탈리아 이리텍(Irritec&Siplast) 아시아 담당 나타니엘 반 콜렘(Nathaniel  Van

    Collem), 호남원예자재 정재순 대표, 솔레노이드 이재성 대표, ㈜다온싸이언스 이수홍 대표, ㈜준아이에스 윤학중 대표,

    대흥에어포그 김용수 대표, ㈜경농 이승연 사장.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