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농 동장군, 한겨울에 뿌리는 잔디 잡초 전문 제초제

2021.02.03 15:00:06

11~2월 잔디휴면기가 처리 적기
입제 직접살포로 물 없이 편리하게

어려운 잔디 잡초관리

전문 제초제로 쉽고 빠르게

산소 등 잔디 잡초관리는 많은 시간과 노동력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한 번 잡초를 제거했더라도 이듬해 봄과 여름에 또 다시 잡초가 자라 관리가 쉽지 않다.

실제로 설 연휴 전 산소를 찾아 잔디를 관리하려고 보면, 뚝새풀‧냉이‧개쑥갓‧별꽃 등 여러 잡초가 잔뜩 발생한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직접 예초 작업을 하더라도 이들 잡초는 번식이 매우 빠르고 금방 재생하기 때문에 완벽한 방제는 어렵다. 사람들이 효과 좋은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를 찾는 이유이다.

 

겨울철 한 번 처리에 잔디 잡초 싹~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문제 잡초들만 쏙~

돌아오는 설 벌초 시에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 동장군을 살포하면 오랫동안 산소 잡초를 억제할 수 있다. 잔디의 휴면기에 처리하는 ‘동장군’은 입제 형태로,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월동하는 문제 잡초들만 원천적으로 발아하지 못하게 한다.

 

특히 동장군은 물 없이 간편하게 잔디 잡초를 방제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처리방법이 간편하고 휴면기 잔디에 안전하다. 흡수이행형 제초제로 발아 중인 잡초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된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며, 발아 전 잡초는 오랫동안 발생이 억제된다. 잡초 발아 전과 발생초기에 처리하면 일년생과 다년생 화본과 잡초뿐만 아니라 민들레‧쑥‧토끼풀‧씀바귀 등 광엽잡초에도 뛰어난 방제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1봉 당 3㎏으로 되어있어 100평을 고르게 살포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하게 잡초 방제가 가능하다.

 

긴 약효지속기간, 논둑 잡초 완벽 제거

동장군은 논둑 잡초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논에 발생하는 잡초는 대부분 논둑이나 수로에서 생긴 잡초 종자가 관개수로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논둑 잡초는 벼 생육에 피해를 주는 병해충이 서식하기 때문에 잡초발생과 병해충 예방차원에서 논둑관리가 중요하다. 동장군은 잡초발생 및 방제효과가 우수하고 약효지속기간이 길기 때문에 논둑 잡초 제거 횟수를 50% 가까이 줄일 수 있어 노동력 감소 및 방제비용 절약에 도움을 준다.

 

2월 이내에 동장군을 살포해야

논둑에서 많이 발생하는 다년생 잡초는 싹이 나기 전에 동장군을 처리하여 발생을 억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벼를 수확하고 난 뒤부터 이른 봄까지 토양처리가 가능하며, 약제 처리층이 형성되면 이듬해 또는 당해 발생하는 잡초에 대해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토양에 잘 달라붙는 제초제를 골고루 뿌릴수록 효과적이며, 잡초의 지상부가 고사하여도 뿌리의 섬유질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뿌리의 지지층이 유지되어 비사면, 제방 등에 처리하여도 붕괴 위험이 없다. 다만 산소 잔디와 논둑 잡초 방제 시 주의할 점은 2월이 넘어가면 잔디 생육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2월 이내에 동장군을 살포해야 한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