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LPE' 성분 친환경 생장조정제 ‘선에이더’ 미국 출시

2021.10.05 09:38:58

과일 색∙당도∙저장성 높여 품질 개선

팜한농(대표 이유진)이 천연 생리활성물질인 ‘LPE(LysoPhosphatidyl Ethanolamine, 리소포스파티딜 에탄올아민)’로 만든 식물생장조정제 ‘선에이더(Sunaider)’를 미국에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생장조정제는 농작물의 생육 촉진 또는 억제, 개화 및 착색 촉진, 낙과 방지 등 작물 생육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약제다.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천연물질 ‘LPE’

‘선에이더’는 달걀 노른자에서 추출한 천연물질 ‘LPE’ 기반의 생장조정제로 과일의 숙성을 촉진하고 색, 당도, 저장성을 높여 수확물의 품질을 개선해준다. 기존 합성화학물질보다 작물과 사람, 가축, 환경에 안전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현지 약효 검증시험 진행

착색 및 숙기 촉진 등의 상품성 개선 효과 입증

‘선에이더’는 LG화학이 기존 LPE함유 제품의 저장 안정성 및 약효 불안정 문제를 개선한 제품으로, 2019년 미국 환경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제품 등록에 이어 올해는 오리건주를 비롯한 미국 8개주의 개별 제품 등록도 완료됐다. 팜한농은 지난 하반기에 미국에서 많이 재배하는 갈라(Gala), 후지(Fuji), 허니크리스프(Honeycrisp) 등의 사과 품종들을 대상으로 현지 약효 검증시험을 진행해 착색 및 숙기 촉진 등의 상품성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선에이더’의 주성분인 ‘LPE’는 솔루스바이오텍(주)이 공급하고, 제품 생산은 LG화학이 담당한다. 솔루스바이오텍은 솔루스첨단소재(주)의 자회사로 천연 유래 기능성 소재 개발 전문 회사다.

 

미국은 수확 노동력 감소와 기상 이변 등으로 인해 생장조정제 시장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팜한농은 지난 7월부터 미국 주요 사과 재배단지에서 진행해온 ‘선에이더’ 시험판매 결과를 검토해 4분기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돌입할 예정이다. 앞으로 팜한농은 친환경 농자재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유럽 등지의 시장 상황에 맞춰 친환경 농자재 사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