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동 전 산소 잔디 잡초 관리, 경농 동장군으로!

2021.11.22 15:25:48

한국잔디 휴면기 한 번 처리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논둑‧비농경지에도 효과적, 환경에도 안전

 

찬바람이 불면서 ‘풀과의 전쟁’은 소강상태로 접어들었지만 내년 봄 잔디 관리를 위한 준비는 계속돼야 한다. 특히 산소 잔디의 경우, 이맘때 제대로 관리해 주면 1년 내내 보다 수월하게 관리할 수 있다. 산소 잡초 관리는 많은 시간과 노동력을 필요로 하며, 한 번 잡초를 제거했더라도 이듬해 봄과 여름에 또 다시 잡초가 자라기 때문에 관리가 쉽지 않다. 산소 잡초 관리 전문약제 동장군이 오랫동안 사랑받는 이유이다. 동장군은 겨울철 한 번 처리로 산소 잡초를 확실하게 방제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 번 살포로 오랫동안 깨끗하게

최근 산소 잔디에는 바랭이, 제비꽃, 민들레, 쑥 등 여러 잡초가 함께 발생한다. 직접 예초 작업을 하더라도 이들 잡초를 번식이 매우 빠르고 금방 재생하기 때문에 완전 방제가 어렵다. 또한 예초기에 의한 안전사고의 위험도 함께 존재해 산소 잔디 전문 제초제를 선택해 방제하는 게 효율적이다.

동장군은 겨울철 또는 1월 벌초 때 한 번만 살포하면 오랫동안 산소 잡초를 억제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잔디 휴면기에 처리하는 동장군은 입제 형태로, 잔디에는 아무 영향 없이 월동하는 문제 잡초들만 원천적으로 발아하지 못하게 한다. 월동기에 한 번만 처리하면 오랫동안 잡초가 나오지 않도록 막아준다.

 

물 없이 간편하게, 효과는 지속

동장군은 물 없이 간편하게 잔디 잡초를 방제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동장군은 흡수이행형 제초제로 발아 중인 잡초뿐만 아니라 기존에 발생된 잡초의 생육을 억제하며, 약제 살포 후 오랫동안 잡초 발생이 억제된다. 잡초 발아 전과 발생초기에 처리하면 새포아풀 등 화본과 잡초뿐만 아니라 민들레‧쑥‧토끼풀‧씀바귀 등 광엽잡초에도 뛰어난 방제효과를 보여준다. 또한 1봉 당 3㎏으로 약량이 충분하기 때문에 초보라도 쉽게 100평을 고르게 살포할 수 있어 꼼꼼한 잡초 방제가 가능하다.

 

논둑 잡초 방제에도 특효 약제

동장군은 논둑 잡초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논에 발생하는 잡초는 대부분 논둑이나 수로에서 생긴 잡초 종자가 관개수로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논둑 잡초는 벼 생육에 피해를 주는 병해충이 서식하기 때문에 병해충 예방차원에서도 논둑관리가 중요하다.

동장군은 잡초발생 및 방제효과가 우수하고 약효지속기간이 길기 때문에 제초제 살포 횟수를 50% 가까이 줄일 수 있어 노동력 감소 및 방제비용 절약에 도움을 준다.

벼를 수확하고 난 뒤부터 이른 봄(2월)까지 토양처리가 가능하며, 눈 또는 비가 온 뒤 토양에 어느 정도 물기가 있을 때 뿌려주면 약제가 잘 퍼져 더욱 효과적이다.

잡초의 지상부가 고사하여도 뿌리의 섬유질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뿌리의 지지층이 유지되어 비사면, 제방 등에 처리해도 붕괴 위험이 없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