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짝 마라, 돌발해충!

2022.03.31 21:39:07

돌발해충에 강한 모스피란‧만장일치

외래·돌발 병해충은 올해도 농가의 골칫거리가 될 전망이다. 모든 병해충은 농가에 문제가 되지만 특히 돌발 병해충은 사전에 예측하고 대비할 수 없어 더 큰 피해를 야기한다. 최근 농가들이 외래·돌발 병해충 방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경농의 원예용 살충제 ‘모스피란’과 ‘만장일치’에 관심을 갖는 이유다.

 

저항성 해충은 내게 맡겨라, 모스피란

모스피란은 클로로니코티닐 계통의 살충제로,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발현된 해충에 더욱 우수한 살충효과를 보인다. 성충, 유충에 대해서도 빠른 살충효과를 보이며 지속력도 길다. 특히 추천된 희석농도에서는 수정용 꿀벌의 활동에 대한 영향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꽃이 피어있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어, 좀 더 쉽고 편리한 약제 처리가 가능하다. 또 침투 이행성이 뛰어나고 살충력이 강해 강력한 방제력을 원하는 농가들에게 ‘원예용 종합살충제’로 인정받는 추세다.

 

과수·원예작물·수도까지, 만장일치!

과수·원예작물은 물론 수도 해충까지 한 번에 방제 가능한 살충제, 만장일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진다. 특히 돌발 병해충이 많아지는 봄철을 앞두고 보다 강력하고 확실한 효과를 보고 싶은 농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광범위한 살충제 ‘만장일치’는 아세타미프리드 성분의 우수한 침투이행성과 효과, 에토펜프록스의 속효성과 스펙트럼이 더해져 완벽한 시너지효과를 발현한다. 작물에 대한 안전성이 뛰어나 안심하고 쓸 수 있으며, 진딧물과 나방의 동시방제가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명우 mwlee85@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