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우바이오텍㈜(대표이사 정철연)의 버팀목 입상수화제는 해충이 생활하는 데 필요한 행동을 저해하는 친환경 종합 살충제로, 작물과 인·축은 물론 꿀벌과 천적 등 유용곤충에도 100% 안전하다.
버팀목 입상수화제는 독특한 작용기작인 IBR(Insect Behavior Regulator, 곤충 행동 조절제)에 의해 해충의 섭식(Feeding) 기능을 저해함 으로써 이동(Mobility) 및 교미(Mating), 산란(Spawn)을 억제하기 때문에 성충의 방제는 물론 세대 번식 자체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다.
이러한 작용기작으로 인해 광범위한 흡즙성 해충에 빠르고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다양한 진딧물류와 온실가루이 등에 대하여 높은 활성을 나타낸다. 또한 낮은 농도에서도 확실한 효과를 발현하며, 강력한 침투이행성 및 침달성으로 잎 표면에 처리해도 뒷면까지 구석구석 약효가 전달되어 속 시원한 살충효과를 나타낸다.
저약량! 고활성! 전무한 교차저항성!
빠르고 오래가는 효과! 우수한 혼용성!
버팀목 입상수화제는 작기중 작물은 물론 인·축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개화기에 꿀벌 및 무당벌레와 같은 유용곤충에도 안전하기 때문에 IPM(Integrated Pest Management, 병충해 종합적 관리)에 적합한 작물보호제이다.
약효 발현시간 또한 매우 짧다. 처리 1시간 이후부터 흡즙저해효과로 인해 해충이 먹이활동을 못하게 되며, 육안으로는 해충의 먹이활동으로 인한 감로생성물이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3일 정도 지나면 100% 치사하게 된다.
특히 50ppm의 적은 약량으로도 높은 활성을 나타내어 경제성이 뛰어나며, 소포장(50g)으로 운반 및 사용이 편리하다. 또한, 강력한 내우성과 긴 지속효과와 함께 혼용성이 높아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작용기작으로 동일 계통 및 다른 계통의 농약과의 교차저항성이 없기 때문에 저항성 해충에도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PLS에 대응에 적합한 ‘버팀목’, 17개 작물, 11개 해충에 등록
현재 적용작물은 감귤, 감자, 고추(단고추류 포함), 담배, 딸기, 멜론, 배, 배추, 벼, 복숭아, 사과, 수박(복수박 포함), 오이, 참외, 콩, 토마토(방울토마토 포함), 호박(단호박 포함) 등 17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으며, 적용해충에는 조팝나무진딧물, 복숭아혹진딧물, 목화진딧물, 배나무면충, 투테두리진딧물, 벼멸구, 애멸구, 사과혹진딧물, 콩진딧물, 온실가루이 등 11개 해충에 등록되어 있다.
한편, 입상수화제의 공통된 특성상 찬물에 희석할 경우 2~3분 정도 침지 후 희석하는 것이 좋으며, 사용 중에도 교반을 통해 침전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정확한 약효를 발현시키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