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농협, 스마트·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한 MOU 체결

2022.07.18 09:01:58

농업·농촌의 스마트화, 지속가능한 농업 구현
생산자단체 조성 스마트농업지원센터의 안정적 정착 지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 이하 농정원)은 15일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와 농업·농촌의 스마트화,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정원 이종순 원장, 농협 이재식 부회장과 양 기관의 부서장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생산자단체 조성 스마트농업지원센터의 안정적 정착 지원, △콘텐츠 및 데이터 교류를 통한 농업·농촌의 스마트농업으로 빠른 전환 촉진, △농업인 및 농축협 임직원 대상 교육 컨설팅을 통한 스마트농업 전문역량 개발, △중소농, 청년농업인을 위한 스마트농업 확산 기반 마련, △농업·농촌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국산 농식품 소비 활성화 추진 등 총 17개 과제에 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농정원은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혁신성장 동반자’란 비전 아래 청년·전문농 육성 및 정착, 우리 농식품 소비 촉진, 데이터기반 스마트농업 확산 등 우리 농업·농촌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농협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스마트농업, 지속가능한 농업 실현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여 우리 농업·농촌의 발전을 앞당기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정원과 농협이 더욱 긴밀히 소통하고 협업·협력해 우리 농업·농촌에 희망을 주고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은 “다양한 콘텐츠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교육을 통해 전문역량을 높여 농업인은 농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농업 현장을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정원과 농협은 농식품·귀농귀촌 핀테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왔으며, 이번 협약 체결 이후에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분야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협업을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명우 mwlee85@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