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성은 검증완료 농가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동오시드’

2022.08.29 09:49:53

안정적 재배적응력∙상품성∙수확량까지 한번에

 

어느덧 추석이 몇 주 앞으로 다가왔다. 평년보다 빠른 추석에 농촌의 활기도 더욱 높아지는 가운데, 양파를 재배하는 농가들의 일손 또한 바빠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양파는 9월에 파종하여 10월 하순~11월 상순에 정식하는 주요 조미채소이다. 주산단지를 중심으로 재배면적, 수확량이 매우 높은 작물이지만 재배환경이 불량해지고 이상기후로 병해충의 발생이 평년보다 심각해 작물 정식 전 농가의 시름이 깊어진다. 이에 ㈜경농의 동오시드는 작년에 재배해본 농가들이 만족해하는 주요 양파 품종을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저장성 걱정은 끝! 저장양파의 끝판왕! ‘스타필드골드’

‘스타필드골드’는 원형에 가까운 고구형 품종으로 3월까지 장기 저장력이 매우 우수한 품종이다. 중만생종 품종으로 구피색과 광택이 뛰어나고 특히 구가 단단하며 표피가 과에 밀착되어 있어 저장용에 특화되어 있다. 실제 사용한 농가의 반응도 타 품종대비 불량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엽수 확보가 잘 되어 수확에 큰 영향이 없었다고 전했다. ‘스타필드골드’는 우수한 상품성뿐만 아니라 단단한 경도로 저장성을 중요시하는 농가에게는 적극 추천하는 품종이다.

 

 

내병성과 상품성 두 마리 토기를 잡다! ‘도쿠마루골드’

품종의 선택이 중요한 이유는 상품성은 물론, 병해충 피해에 강해야 재배가 수월하기 때문이다. 특히 불규칙한 기상환경에 흑색썩음균핵병, 노균병과 같은 문제 병해가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동오시드의 ‘도쿠마루골드’는 내병성이 강하고 토양 민감도가 적어 환경적응성이 매우 우수해 재배관리가 용이한 품종이다. 특히 올해의 경우 초기 가뭄에도 잘 적응하고 평당 1.8망을 수확할 정도로 크기와 생산량이 우수해 높은 수확량을 자랑한다.

 

조생종 최고의 수확량을 자랑한다. ‘땡큐볼’

‘땡큐볼’은 뿌리가 강하고 비대력이 높은 조생계 양파 품종이다. 초기 세력이 강하고 저온 등 불량환경에서도 적응력이 높은데, 엽수가 많고 조직이 치밀해 병해충에 강하다. 지난 2년간 ‘땡큐볼’을 재배한 한 농가는 ‘땡큐볼’만큼 수확량이 많이 나오는 품종이 없다고 자신한다. 타 품종과 비교해도 수확량은 물론 생육 및 병해충에도 강해 재배 편리성도 갖춘 양파라고 전했다. ‘땡큐볼’은 조생계 양파 중 가장 높은 수확량과 우수한 환경 적응력으로 올해도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되는 품종이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