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수 농가 저장고 필수품 ㈜탑프레쉬 ‘에어로졸 소독제’

2022.11.04 08:47:43

농촌진흥청, 11월 맞아 과수 농가에 수확 후 저장고 관리 당부

농촌진흥청이 주간농사정보를 통해 과수 농가에 ‘수확 후 저장고 관리’를 당부했다.

 

저장 과일이 밀폐된 저온 저장고에 장기간 축적되면 가스 장해가 발생할 수 있어 주기적으로 환기 시켜줘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신선도 유지제 전문기업 ㈜탑프레쉬는 농산물 저온 저장고를 친환경적으로 소독할 수 있는 ‘에어로졸 소독제’를 추천한다.

 

농촌진흥청은 제25호 주간농사정보를 통해 11월 둘째 주의 주요 농업 정보와 함께 과수 농가의 수확 후 저장고 관리를 당부했다. 주간농사정보에 따르면 저장고 온도는 과일 입고 1~2일 전에 목표 온도까지 떨어트린 후에 입고해야 과일 품온을 빨리 떨어뜨릴 수 있다. 또한 저장고 내 원활한 통풍을 위해 과일 적재 시 이용하는 팔레트와 벽면 사이는 최소 20~30㎝, 천정 사이는 최소 1m 이상 공간을 두고 상자를 배치해야 한다.

 

습도와 환기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

저온 저장고 내 습도와 환기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가습기를 설치해 상대 습도를 90% 정도로 유지할 것과 저장 중인 과일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에틸렌이 저장고 내에 장기간 축적되면 가스 장해가 발생할 수 있어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저온 저장고 농산물 입고 전 ‘에어로졸 소독제’ 필수!신선도 유지제 전문기업 ㈜탑프레쉬는 농산물 저온 저장고를 보다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에어로졸 소독제’를 추천한다. 저온 저장고를 소독하지 않으면 곰팡이 및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에 농산물 입고 전, 식품첨가물로 분류되는 성분이 함유된 ‘에어로졸 소독제’를 사용해야 농약 잔류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저온 저장고를 소독할 수 있다.

 

㈜탑프레쉬의 ‘에어로졸 소독제’는 저장고 가운데에 제품을 두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소독제가 분사돼 저장고 구석구석의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한다. 소독제 처리 후 1시간 동안 저장고를 밀폐한 뒤 24시간 정도 환기하면 간편하게 저장고 소독을 마칠 수 있다.사용 범위도 매우 다양하다. 농산물 저온 저장고는 물론 선과작업장이나 수송 트럭, 컨테이너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400㎖ 1병 제품으로 약 10평 범위를 소독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탑프레쉬의 육동준 매니저는 “농약으로 저온 저장고를 소독하는 경우 농약 잔류 성분이 남아있는 가능성이 있어 친환경적인 ‘에어로졸 소독제’를 추천한다”며 “농산물 입고 전 최소 24~28시간 내에 저온 저장고를 ‘에어로졸 소독제’로 소독하면 곰팡이와 세균 소독 효과가 높고 농약 잔류 걱정도 없어 마음 놓고 수확한 농산물을 장기 보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