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기술이 조화로운 농업의 미래 꿈꾸는 ‘동방아그로’

2023.01.01 08:47:58

작물은 안전하게 지켜주고 병해는 완벽하게 물리친다

 

강력하고 안전한 초중기제초제
공격수 액상수화제
공격수 액상수화제는 농가의 약제 선택의 고민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는 일반벼, 찰벼, 유색미등 다양한 종류의 벼를 제배하고 있으며 각 벼마다 제초제의 약해에 대한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매년 약해로 일부 농가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 특히 전국적으로 다양한 품종들이 개발되고 재배되면서 각 품종 간의 특성을 모두 파악하기 어려워 더욱더 약해 피해를 막기 어렵다. 하지만 공격수 액상수화제는 이러한 품종 간의 특성으로 인한 약해에 안전하여 약해에 대한 우려를 덜어줄 제품이다. 논에 발생하는 잡초는 지역마다 또는 논마다 다르게 나타나며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또한 같은 종의 잡초라 할지라도 저항성을 가진 잡초들은 방제하기 어렵다. 논마다 발생하는 잡초에 맞는 제초제를 사용하면 좋지만 논마다 각각 다른 약제를 선택하여 살포하기는 매우 번거롭고 어렵다. 
공격수 액상수화제는 이러한 고민에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우리나라 논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초종에 효과가 우수하고 저항성 잡초에도 효과가 우수하기때문에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2023년 출시되는 공격수액상수화제는 약해 안전성이 높으며 다양한 초종에 우수한 효과를 가진 약제이다. 또한 다양한 살포기구 사용이 가능한 액상타입의 약제로 농작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안전한 이앙동시처리 제초제
제로스타 입제
입제의 경우 제형상 농작업의 불편함으로 인하여 사용량이 감소하고 있었으나 최근 이앙동시처리가 활성화 됨에 따라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다. 이앙동시처리는 이앙기에 살포기를 부착하여 이앙과 동시에 처리 함에 따라 노동력은 감소되지만 약해의 위험성은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이앙동시처리제의 가장 중요한 요건은 약해 안전성이라고 볼 수 있다. 


제로스타 입제는 이앙동시처리 전용제초제로 약해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으로 약해 안전성이 뛰어나다. 약해 민감도가 다른 품종간에도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약해 안전성 뿐만 아니라 다양한 초종에도 우수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앙동시처리제는 약제처리시기가 중기제초제에 비하여 10일 이상 빨라 약효 지속력이 매우 중요하다. 
제로스타 입제는 피를 비롯한 일 다년생 잡초에 대한 발생억제력 및 지속력이 매우 하다. 이앙동시처리제를 사용한 제피작업에서는 좋은 약제의 선택이 중요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체계처리이다. 써레질과 모내기와의 기간이 길어질 경우 이앙전처리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 잡초가 매우 우점하여 밀도가 높을 경우에는 이앙동시처리만으로 모두 방제가 어려워 후기처리제의 사용이 필요하다. 이앙동시처리는 환경과 농작업방법에 따라 약효 차이가 많이 발생하는 사용방법이기는 하지만 상황에 맞게 약제처리를 한다면 제로스타 입제는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강력한 종합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
농민들이 겪는 병해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동방아그로는 2023년 강력한 종합 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를 출시한다. 버픽스는 탄저병과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등 다양한 병해와 17개 이상의 광범위한 작물에 적용 가능한 신규 종합 살균제이다.  버픽스는 신규 물질, 신규 계통으로 버픽스의 주 성분인 플로릴피콕사미드(Florylpicoxamid-10%)는 전 세계 최초 한국에서 처음 출시 예정인 물질이며 신규 피코린아마이드(Picolinamide)계통이다. 따라서 버픽스는 신규물질로 저항성 병해에도 강력한 효과를 보이고 저항성 관리를 획기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뛰어난 침달 및 침투이행성으로 예방은 물론 강력한 치료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사용이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일부 기존 치료용 살균제의 경우 특정 작물 및 환경에서 약해가 발생하기도 하여 사용상의 어려움과 위험성이 있지만 버픽스는 안전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약해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으며 환경적 안정성은 물론 혼용도 편리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버픽스는 이러한 특장점 때문에 광범위한 병해와 다양한 작물에 사용 가능한 폭넓은 스펙트럼을 가지고 있다. 작물은 안전하게 지켜주고 병해는 완벽하게 물리치는 세상에 없던 신규 살균제 버픽스 액상수화제는 2023년 성공적인 농사를 약속하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