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하고 정밀한 점적테이프 ‘스트림라인X’

2023.03.22 12:00:37

세계 최초 ‘립’ 구조로 뒤틀림 예방·내구성 향상
세계 최고 품질의 네타핌이 개발, 경농에서 공급

 

㈜경농(대표이사 이용진)이 올해 출시한 관수 및 관비용 점적테이프 ‘스트림라인X’가 최고의 내구성으로 농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점적테이프는 물과 비료 등을 균일하게 공급하는 데 쓰이는 농자재로 물과 비료 등을 필요한 양만큼만 흘려보내 이용 효율을 극대화한다. ‘스트림라인X’는 세계최초로 ‘립 구조’로 이뤄져 테이프 내부의 점적기 및 테이프 자체의 손상을 방지한다. 기존 점적테이프 대비 내구성이 극대화하여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립 구조로 돼 있는 점적테이프는 네타핌 제품이 유일하며, 까다롭기로 유명한 이스라엘 표준 연구소(SII)의 인증(ISO9261)도 획득했다.

내외부 ‘립 구조’, 뒤틀림·수축·팽창 예방

점적테이프는 일반적으로 호스 형태의 관과 관 내부의 점적기로 이뤄져 있다. 점적기는 물이나 비료를 균일한 양으로 방출하는 역할을 하는 핵심 장치다. 그러나 테이프의 내구성이 약할 경우 점적테이프 설치 과정에서 점적기나 테이프가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스트림라인X’는 내외부가 모두 홈이 돌출된 형태의 립 구조로 돼 있다. 테이프 내부의 두 개 립은 점적기 용접 부위를 견고하게 해 고압으로 인한 점적기 및 테이프 손상을 방지한다. 테이프 표면을 둘러싼 외부 립은 테이프를 더욱 단단하게 해 설치는 물론 설치 후의 테이프 뒤틀림과 온도차에 의한 수축, 팽창을 최소화한다.

 

고기능성 점적기, 정밀·균일관수, 막힘 예방

관수 전문기업 네타핌은 최초로 점적테이프를 개발한 업체로서 관수 관련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점적테이프의 핵심부품인 점적기는 다양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경쟁상품과 차별화된다. 장거리 설치 시에도 균일도를 유지해준다. 점적기의 차별화된 내부 미로구조에는 자동세척 기능이 있어 이물질과 비료 잔유물이 자동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소용돌이를 발생하게 해 찌꺼기가 내부에 쌓이지 않고 외부로 배출되기 때문에 막힘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스트림라인X’는 네타핌의 기술력이 집약된 점적테이프로 고품질을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가장 경제적인 점적테이프다. 세계적으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세계 1위의 네타핌이 개발했으며, 국내 최고의 스마트팜 전문회사 ㈜경농이 공급한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