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지속가능 기술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한다

2023.05.26 10:20:49

TYM, ‘2023 기후산업 국제박람회’ 2년 연속 참가
업계 최초 ESG 경영 선언 경험 바탕으로 탄소중립 리딩 기업 위상 강화

 

TYM이 탄소중립 선두주자로서 브랜드 입지 강화에 나선다.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 김희용·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은 이달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기후산업 국제박람회(World Climate Industry Expo, 이하 WCE)’에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TYM은 지난해 열린 ‘탄소중립 EXPO’에 이어 2년 연속 참여하는 만큼, 올해는 보다 앞선 친환경 기술력을 면밀히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를 기반으로 탄소중립, 지속가능 기술을 통한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에 힘을 싣는다.

 

무도장 공정, 친환경 내장재,

美 농무부(USDA) 인증 획득 트랜스미션 오일 제품 등 선보여

 

이번 전시에는 TYM이 국내 최초로 적용한 친환경 트랙터 외장 무도장공정인 LFI(Long Fiber Injection) 공법을 적용한 트랙터 후드가 포함됐다. LFI는 폴리우레탄 레진과 글래스파이버를 혼합해 스프레이 방식으로 성형하는 방법이다. 스틸 강판에 도장하는 기존 공정을 생략해 탄소를 감축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친환경 케나프 소재를 사용해 탄소배출량을 줄인 트랙터 내장재 역시 전시된다. 케나프는 비료나 농약 없이 물만으로 재배 가능하고, 이산화탄소 흡수율이 타 식물의 5~7배에 달한다. 이와 함께 미국 농무부(USDA)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트랜스미션 오일도 선보인다. 재생 가능 식물성 오일 원료에서 기유를 추출해 생분해성이 뛰어나고 탄소 발생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WCE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세계 기후산업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정책을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부터는 매년 별도로 개최되던 ‘탄소중립 EXPO’,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특별전시’, ‘탄소중립 컨퍼런스’,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등 4개 전시를 통합한 형태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기후위기를 넘어, 지속가능한 번영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새로운 기후산업 기술의 미래 비전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향후 ESG 경영 활동의 다각화 및 내실화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적극 실천해 나갈 것

 

TYM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ESG경영을 선언한 저력을 바탕으로 탄소중립과 지속가능 기술 개발에 속도를 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환경과 사회를 우선으로 고려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