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물은 물론 환경까지 안전하게 유해동물기피제!

2024.04.17 13:28:20

유해조류부터 소동물은 물론,
대동물까지 맞춤형 기피제 판매

 가평 <설악농약종묘사>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설악농약종묘사(대표 이택규)는 유해동물로부터 작물을 안전하게 지키는 다양한 종류의 친환경 유해동물기피제로 주말농장을 이용하는 도시민 고객 및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이택규 대표는 “사업장이 외곽이지만 설악IC에서 가깝게 위치해 주말농장을 이용하는 도시민 고객이 많다”며 “사업장을 찾는 지역 농업인과 도시민 고객의 비율이 50대 50 정도 된다”고 밝혔다. 이어 “환경에 대한 인식들이 높아지면서 상품도 환경친화적인 상품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주말농장 등을 이용하는 도시민 고객들은 가격보다는 인체는 물론 환경에도 안전한 친환경 상품을 선호한다”고 덧붙였다.


이택규 대표가 처음부터 농업분야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한 것은 아니다. 대학졸업 후 대기업 건설회사에서 전산업무로 직장생활을 시작해 IT회사를 거쳐 15년간 도시에서 생활했다고 한다. 하지만 40대가 되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IT산업에 대한 미래와 각종 스트레스 등으로 직장생활에 대한 회의를 느끼기 시작하던 차에 마침 가평에서 한우농장 운영과 함께 농사를 짓고 계시는 장인어른의 권유로 17년 전인 2007년에 농약사를 인수해 운영하게 됐다.


이택규 대표는 “처음에는 농업분야를 잘 몰라 어느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다소 막연하기도 했다”며 “일단 주먹구구식으로 1년 동안 운영하다가 결국 외부 전문가에게 컨설팅까지 받아 가며 방향을 잡았다”고 말했다. 이어 “사업 방향이 설정되고 나서는 직장생활에서 쌓아 온 전산관련 노하우를 살려 포스시스템(POS system)을 먼저 구축하고 모든 상품에 바코드를 붙여 관리하면서 원활한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당시로서는 농약판매점에 포스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최초가 아닐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파인아그로케미칼 파충류 기피제 ‘렙타일스토퍼’ 인기
설악농약종묘사에서는 작물보호제(농약)와 영양자재는 물론 꽃을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모종부터 종자, 농기구, 피복자재 등 농사에 필요한 거의 모든 농자재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환경친화적인 다양한 종류의 유해동물기피제를 구비해 고객의 요구에 적합한 상품을 권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택규 대표는 “유해동물기피제는 대략 10여년 전부터 판매하기 시작했다”며 “지금은 국산은 물론 수입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기피제를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파인아그로케미칼㈜에서 공급하는 기피제가 종류도 다양할 뿐만 아니라 사용이 편리해 고객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뱀, 도마뱀 등 파충류에 기피효과가 있는 ‘렙타일스토퍼’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덧붙였다.


파인아그로케미칼㈜(대표이사 정장훈)에서 공급하는 ‘렙타일스토퍼(Reptile stopper)’는 미국 직수입 상품으로 뱀, 도마뱀 등 파충류가 싫어하는 특수 공법으로 제조된 천연오일이 포함된 입제 제형으로 1회 처리만으로 강우 등 기상악화 조건에서도 30일간 기피 효과가 유지된다. 특히 상품 용기에 손잡이가 달려 있어 별도의 살포 도구나 처리 없이 간편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정장훈 대표는 “파인아그로케미칼에서 공급하고 있는 모든 유해동물기피제는 천연물 추출 식물성오일이 주성분으로 미국 FDA가 기피제로 인정한 물질을 사용하고 있어 인축이나 작물에 피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며 “기피제는 살생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유해야생동물이 싫어하는 냄새나 맛이 있는 약제 처리로 자극을 주어 유해동물의 접근을 줄이거나, 오래 머무르지 못하게 함으로써 작물 등에 피해를 줄이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파인아그로케미칼에서는 유해조류는 물론 소동물과 대동물까지 전문화된 맞춤형 기피제를 공급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파인아그로케미칼㈜은 유해야생동물 피해 경감제 전문회사로 ▲멧돼지 기피제 '멧돼지가라(입제)', ▲고라니 기피제 '고라니가라 (입제)', ▲뱀 등 파충류 기피제 '렙타일스토퍼'와 '뱀파이어(액제)', ▲까치, 비둘기, 참새 등 조류 기피제 '버드스토퍼(액제)'와 '새모리(액제)', ▲개와 고양이 기피제 '독&캣스토퍼(액제)'와 '고양이가라(액제)', ▲두더지 기피제 '몰& 볼스토퍼(입제)', ▲너구리, 토끼 등 소동물 기피제 '애니멀스토퍼(액제)' 등 다양한 종류의 전문화된 맞춤형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