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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업뉴스

aT, 신 남방정책으로 아세안, 농수산식품 수출길 열어

베트남 하노이 아세안 지역본부로 격상, 수출역량 집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아세안 시장을 제2의 주력 시장으로 육성, 새로운 수출성장 동 력을 마련코자 '新남방정책 실행을 위한 아세안시장 수출확대 전략회의'를 지난달 26일 베트남 하노이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략회의에 앞서 아세안지역 바이어 초청 ‘세 일즈 로드쇼’를 개최해 현장 계약식을 진행했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 수출업체, 바이어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aT 해외사업처장의 주제 발표를 시작으로 아세안지역 aT 지사별 수출확대전략 발표, 수출업체·바이어와의 전략토 론 순으로 진행됐다.


aT는 이번 전략회의를 기점으로 ▲올해 내 베트남 하노이를 아세안 지역본부로 격상 ▲호치민 지사 신규 설립 ▲미 개척시장인 CLM(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지역 파일럿 요원 파견 등 aT의 역량을 아세안 시장으로 전진 배치한다.


이를 통해 수출확대를 위한 전방위적인 사업들을 추진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라 아세안 시장은 일, 중, 미를 넘어선 제 2의 주력시장으로 부상했다”며 “신남방 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종합지원센터를 통한 진출업체 애로 해소부터 현지 맞춤형 상품개발, 온라인 등 新유통망 진출확대, 3S(Star, SNS, School) 마케팅 등 aT의 마케팅 역량을 아세안 지역에 집중하여 농식품 수출의 미래 청사진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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