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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

2019 한우유통바이어대회 개최…“한우를 더 맛있게, 더 즐겁게”

한우농가와 한우바이어 간 화합의 장, 서울 한강 세빛섬서 열려

2019 한우유통바이어대회가 지난 1210, 서울시 한강 세빛섬에서 개최됐다.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관·주최하는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올해 4회째를 맞았다. 2016년부터 한우농가와 바이어 간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화합과 상생을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한우유통바이어대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알찬 행사로 성장하고 있다.

 

한우 농가들이 잘 키운 우리 한우를 소비일선에서 판매하는 유통인들을 격려하고, 소비자들에게는 한우를 더욱 맛있고 품격 있게 즐기는 법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우고기를 더 맛있게, 더 멋지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는 데 의미를 뒀다. 강연자들이 지금까지 축적한 한우를 더 품격 있고 맛있게 즐기는 다양한 노하우를 여과 없이 공개했다. 한우를 다양하게 즐기는 방법으로 스포츠 바비큐라는 단어를 최초로 사용한 바비큐프로모터이자 대한아웃도어바비큐협회장인 차영기 대표가 첫 번째 강연을 맡아 이제는 먹는 시대를 넘어서 즐기는 문화의 시대로라는 주제로 한우를 좀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단순하고 보편적인 육류소비시장의 한계를 지적하며 단순조리법에서 탈피, 다양한 조리방법과 조리부위의 다양화로 한우소비시장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통 바비큐 기술로 구워낸 한우고기를 시식하는 시간을 시작으로 숙성육붐 중심에 서 있는 서동한우 유인신 대표의 한우고기의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즉석 손질 및 시식 시간이 마련됐다. 이후에는 신세계 L&B 김설아 파트장의 한우고기와 와인의 조화를 음미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 농가들이 정성으로 길러낸 한우는 바이어들의 지식과 경험이 더해져 더 큰 가치로 창조된다이번 한우유통바이어 대회는 소비자들이 추구하는 다양한 맛과 가치를 충족시켜 한우소비시장을 다변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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