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잠자려고 누웠는데 잠이 안올때가 있다. 잠을 못자는 이유는 잔걱정이 많아 자기전까지 걱정을 한다거나, 방 온도가 너무 뜨겁다거나, 자기전에 카페인을 섭취 했을 경우다.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편안한 마음으로 눈을 감고 잠에 빠져드는게 좋다.
어렵지 않다. 잠푹자는법은 낮 시간에 햇살을 받으며 30분간 산책이 있다. 멜라토닌은 낮 동안 받는 햇빛과 연관성이 커 충분한 햇살을 쬐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다. 잠을 푹자기 위해선 불규칙한 수면 패턴 습관을 없애는게 좋다.
잠을 충분히 자야 피로도 풀리기 마련이다. 잠푹자는법은 숙면하는법과 같다. 기상 시간을 일정하게 맞춰 일정한 수면 패턴을 만들어야한다. 과식과 과음을 하면 숙면에 방해되기 때문에 저녁을 가볍게 먹고 생수 한 잔을 먹는게 숙면의 지름길이다.
잘오는향은 라벤더, 카모마일 등 다양한 향이 있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오일은 심리적 안정을 도와 마음에 평온을 주는 데 큰 도움이 되는 향이다. 카모마일 오일은 달달한 향기로 몸의 근육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잠이 잘오는향으로 유명하지만, 스위트 오렌지향도 효과가 있다. 스위트 오렌지향 오일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고 숙면을 도와준다. 아로마 오일은 신체리듬을 정상화 시켜 불면증 증상 개선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