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필귀정(事必歸正), 모든 일은 반드시 옳은 이치대로 돌아온다.

2023.01.01 00:00:00

사필귀정(事必歸正)은 처음에는 그릇된 것처럼 보였던 일도 결국에는 모두 바르게 돌아온다는 뜻의 고사성어입니다. 
다시 말하면 올바르지 못한 것이 임기응변으로 기승을 부린다 해도 결국에는 올바르지 못한 것은 오래가지 못하며, 
바른 것이 이기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세계는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변화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많이 약해지기는 했지만, 여전히 우리 삶에 제약을 주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더욱이 무역분쟁, 러시아-우크라이나 분쟁 등 글로벌 정세 불안과 이상기후 등으로 인한 식량문제와 
원부자재 가격 급등 등의 문제는 우리 농산업에도 많은 악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는 곧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순간이고 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내일의 희망을 품고 살아가야 합니다. 
올바른 생각과 행동을 갖고 각자가 맡은 바 임무를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해의 첫날이 밝았습니다.
토끼[卯]는 예로부터 영리한 동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또한 새끼를 여러 마리 낳는다고 해서 번창과 풍요의 상징으로 삼아왔습니다. 
특히 올해는 인간의 지혜를 상징하는 검은색[癸]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卯]가 만나는 해입니다.
올해는 어떠한 변칙이나 편법이 아닌 옳은 지혜와 정도(正道)를 바탕으로 어려움을 극복해 나아가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지혜롭게 극복하고 사필귀정(事必歸正)의 풍요로운 내일을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농기자재신문은 농산업 분야의 신제품·신기술에 대한 발굴과 신속한 전파를 위해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이행하며 동반자로서 농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계묘년(癸卯年)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1월 1일  농기자재신문 임직원 일동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