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남성의 얼굴 주름, '풀 안면거상' 으로 동안 얼굴 실현 가능해

2024.08.13 17:08:20

 최근 고령화 사회의 영향으로 은퇴 시기가 미뤄지고 일을 할 수 있는 연령도 높아지면서 원활한 사회생활 및 대인관계를 위해 성형에 관심을 갖는 중장년층이 크게 늘고 있다. 특히 활발한 사회활동을 이어가는 50~60대 중년 남성들을 중심으로 이마 주름, 콧잔등 주름, 눈꺼풀 처짐, 팔자 주름 등을 개선하기 위한 얼굴 리프팅 상담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다.

 

 노화로 인해 나타나는 얼굴 처짐과 탄력 저하는 기능성 화장품만으로는 근본적인 개선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얼굴 주름이 깊게 패인 상태라면 주름성형을 통해 직접적인 원인을 개선해야 한다. 성형외과의 주름성형 방법은 크게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 안면거상술 등 다양한 방식이 있다. 다만 시술마다 장단점이 다르고 구체적인 효과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현재의 피부 노화 상태에 맞춰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

 

 대표적인 종류인 실리프팅과 레이저 리프팅은 절개 없이 간단한 시술로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기 때문에 짧은 회복 기간과 적은 통증으로 일상생활 복귀도 빠르고 간편해 시술에 대한 진입장벽이 낮은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유지 기간이 길지 않고, 효과가 제한적이라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안면거상술은 다른 리프팅 방법보다 효과적이고 반영구적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헤어라인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근육과 인대 조직, 피부 진피층 등을 정교하게 박리해 위로 거상해 피부를 팽팽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한 번의 수술로 비교적 큰 변화를 줄 수 있으며 그 효과도 반영구적으로 유지돼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할 수 있다.

 

 다만 안면거상술은 수술 자체에 대한 두려움과 부작용 우려, 혹시라도 수술 후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할 것에 대한 걱정 때문에 망설이는 이들도 적지 않다. 특히 중년 남성의 경우 여성에 비해 성형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과 수술에 대한 선입견이 있어 더욱 주저하게 되는데, 숙련된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된 얼굴리프팅이 이뤄진다면 충분히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에 대해 비온성형외과 황귀환 원장은 “안면거상은 난이도 높은 수술이지만 임상 경험이 풍부한 집도의가 환자 맞춤 계획을 기반으로 정교하게 수술을 진행한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며 “본원은 지난 1994년부터 풀 안면거상을 시행하며 20년 이상의 수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수술을 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노화로 무너진 얼굴선 때문에 우울하고 피곤한 인상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겪는 60~70대 남성이 본원에 내원한 적 있는데, 상안검과 하안검을 포함한 풀 거상으로 자연스럽게 눈꺼풀과 주름을 개선하여 수술 2개월 만에 다시 젊어진 얼굴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되돌린 사례가 있다”라며 “풀 안면거상을 고려하고 있다면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꼼꼼하게 상담을 받아보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도움말_ 비온성형외과 황귀환 원장.



강하늘 skynewss@nate.com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