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가족 가을 휴가지로 단풍나무숲이 절정인인만큼 산으로 향해보는건 어떨까. 단풍 예상시기 지도를 보면 강원쪽 설악산이 제일 먼저 단풍이 피고, 제주 내장산이 마지막 단풍이 진다. 근교에 있는 산에 등산하면서 아름다운 풍경과 자연과 함께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아름다운 억새축제를 추천한다. 입장료는 무료고 서울에는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이 유명하다. 지방은 순천만 일대 갈대숲이 아름답게 조성되있다.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하는 추억을 만들어보는것도 좋다.
가을 낭만 여행지이기도 하다. 가을은 대표적으로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기 때문에 가을 낭만 여행지로도 불린다. 가을에 가족끼리 갈만한 휴가지를 소개한다. 조선 팔경 중 국립공원 백암산에 있는 백양사는 낭만적인 쌍계루에 비친 연못의 풍경이 유명하다. 내장사 단풍길을 드라이브 하는 것도 좋다.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기지 않는만큼, 가족끼리 방문해도 낭만적인 추억을 남길 수 있을 것이다.
아이와의 체험은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 가을에 아이들의 정서에도 좋은 동물과의 교감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다. 전라북도 고창군의 상하농원에서 송아지 우유주기, 양떼목장에서 양에게 건초주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가족 가을 휴가지로 억새축제를 즐겨도 좋다. 월드컵공원 내 하늘공원에서 색색의 조명으로 물든 억새밭과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니 가족끼리 가서 인생샷을 남겨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