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키 성장을 돕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브랜드 키클래오(KeyCleo)가 ‘2025 아시아 TOP 브랜드 대상’에서 어린이 키 성장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아시아 TOP 브랜드 대상’은 매년 분야별로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종합 평가해 소비자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브랜드를 선정한다. 키클래오는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 크는 기능성과 신뢰성을 동시에 갖춘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으며, 올해 키 성장 영양제 1위의 영예를 안았다.
키클래오는 국내 최초로 키 크는 기능성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 HT042를 개발한 뉴메드의 자회사, 뉴메드엘앤비가 운영하는 브랜드다. 뉴메드는 지난 10여년간 키 성장 연구에 매진하며 다양한 과학적 성과를 축적해왔다. 지금까지 발표된 SCI급 논문만 해도 HT042를 중심으로 11편에 이르며, 그 외에도 전체 성장 연구 과정에서 총 23편의 학술논문과 12건 이상의 특허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HT042는 식약처에서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을 인정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원료다. 이 성분은 서로 다른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두 건의 인체적용시험에서 모두 유의미한 성장 클리닉 효과가 확인돼 주목받고 있다. 만 7~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험과, 그보다 어린 6~8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시험 모두에서 성장판의 활성을 돕고 실제 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키 크는 방법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키 영양제인 키클래오 제품은 부모에게는 신뢰를,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키즈 제품인 ‘키클래오042’는 젤리 형태에 새콤달콤한 포도 맛을 더해 밥 안 먹는 아이도 맛있게 섭취 가능하며, 실제로 초등학생 키 크는 간식으로 높은 재구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키클래오 관계자는 “과학적 원료 개발과 소비자 중심의 제품 설계,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의 밑바탕이 됐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게 먹을 수 있고, 부모님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을 통해 어린이의 바른 성장을 돕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