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조비의 ‘웃거름 비료’

2022.06.28 09:43:19

올해와 같이 불량한 환경에 작물 생육을 위한 추비는 선택이 아닌 필수

 

작물의 생육에 따라 밑거름으로 부족한 양분을 웃거름을 통해 보충해야 하는데, 비료의 종류와 사용량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토양의 상태, 기상 조건, 주변 환경 등 여러 요인을 고려해야 한다. 여러 요인에 따라 알맞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한 ㈜조비의 웃거름 비료가 농가에서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효과 빠른 치요다와 복합비료의 상승작용 ‘알부자NK’

‘알부자NK’는 속효성·중성 비료인 ‘치요다’와 2종 복합비료를 결합한 고기능성 웃거름 비료이다. 1차로 치요다의 효과가 먼저 발휘되고 2차로 2종 복합비료의 효과가 발휘되기 때문에 양분이 균형적으로 흡수되어 비료에 의한 스트레스가 경감된다. 또한, 황산칼륨(유황) 함유로 작물의 후반기 결실과 맛, 향, 색 등의 품질향상과 저장성 증진, 신선도 유지에 도움을 준다.

 

질산태질소 함유로 흡수가 빠른 ‘스피드NK’, ‘스피드추비’

‘스피드NK’와 ‘스피드추비’는 질산태질소가 함유된 속효성 웃거름 비료다. 토양 내 미생물과 산소에 의해 질소는 요소태→암모니아태→질산태로 변환된 후 식물이 흡수하게 되는데, 토양과 질산태질소( )는 모두 음이온(-)으로 토양에 흡착되지 않아 작물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음이온인 질산태질소가 흡수 될 때 양이온(칼륨, 칼슘, 고토, 아연, 망간, 철 등)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 및 품질향상에도 효과적이다.

 

드론 등 항공살포가 가능한 생력화 비료 ‘황금드론’

‘황금드론’은 수년간 전국 수많은 논, 밭의 전시포에서 실증시험으로 검증 된 조비의 첫 번째 드론 전용 웃거름 비료이다. 기존 드론 전용 제품들과 달리 조비의 ‘황금드론’은 인산 성분의 함량이 높고 양분 흡수 이용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 PCA를 함유하고 있다. pH가 중성이기에 토양의 여러 미량원소 흡수를 도와준다. 또한 작물의 생육과 뿌리 발근에 도움을 주어 작물을 튼튼하게 하고 내병성을 좋게 하므로 장마, 폭염 등의 이상기후 극복에도 도움을 준다.

 

㈜조비 마케팅기획팀 최규태 팀장은 “60여년의 비료기술이 집약된 조비 최초의 드론용 웃거름 비료로 많은 실증시험으로 검증된 제품”이라며, “올해와 같이 불량한 환경에 작물 생육을 위한 추비는 필수이며, ㈜조비의 ‘황금드론’으로 풍년 농사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항공방제용 작물보호제와 혼용 가능하지만 소량 혼용 실험 후 사용을 권장한다고 덧붙였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