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한 기상변화, (주)조비의 건강한 작물재배 비법

2022.08.29 10:32:56

착색은 물론, 고품질 농산물을 위한 ‘채색감미’
효과 빠른 비료! 세력회복의 해결사 ‘치요다550’

최근 가뭄, 고온, 잦은 비 등의 불규칙한 기상변화는 작물의 생산량과 품질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 있다. 이러한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요소가 되었다. 농작물의 상품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과실의 크기, 착색, 당도 등 품질 관리에 힘써야 하며, 과수의 수세가 평년과 다르다면 여느 때보다 세심한 주의를 가져야 풍년 농사에 더욱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과실의 착색 및 당도 향상에 탁월한 ‘채색감미’

과실의 착색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과실 내의 당분을 증가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당분 증가로 인해 착색에 관여하는 물질(색소성분 : 안토시안, 카로테노이드 등)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조비의 ‘채색감미’는 고효율∙고농도의 인산(41%)과 칼리(47%)가 주성분으로 칼리는 엽으로부터의 당분 전류를 증진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인산은 과실 내의 전분 분해 및 산의 저하에 도움을 준다. 또한, ‘채색감미’는 강력한 질소 억제효과가 있기 때문에 질소의 과다 흡비로 숙기 또는 착색이 지연될 때 사용하면 좋다. 채색감미를 사용한 과실은 관행에 비해 과실 크기가 크고 과중이 무거우며 착색이 잘 되어 고품질의 과수 및 과채류를 생산할 수 있다. 채색감미는 관주 및 엽면시비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작물에 적용이 가능하다.

”잘녹고 잘먹는 비료“ 어떤 작물에도 딱! ‘치요다550’

치요다550은 질소(15%), 인산(15%), 황산칼리(10%)로 구성된 기능성 비료이다. 일반 복합비료와 달리 입자 내 빈 공간이 있는 다공성 구조로 물에 쉽게 녹는다. 치요다550의 질소는 작물이 직접 흡수할 수 있는 암모니아태로 질소이용률이 높아 작물의 전체적인 생육에 도움을 주며, 특히 속효적인 비효효과로 작물 생육 저조기에 적용하면 유리하다. 저온에서도 비료효과를 발휘하며, pH가 중성으로 흡수 과정에서 미량요소의 흡수율을 증대시켜 토양 내 미량요소의 흡수를 도와준다. 이러한 특징으로 작물의 비료흡수 및 비료효과 발현이 빠르기 때문에 불안정한 기후 속에서도 작물의 안정적인 생육을 돕는다. 치요다550은 일반 살포, 관주 및 엽면시비 모두 가능하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