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 식물영양제 브랜드 ‘닥터조’ 굿디자인 선정

2022.12.07 08:29:15

'닥터조 이지코트', '닥터조 퓨어솔루션' 2022년 굿디자인에 선정
2021년 국내 식물영양제 브랜드 최초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K’에 선정된데 이어
식물영양제 브랜드 최초로 굿디자인에 선정되는 쾌거

 

기술 기반 농업전문기업 누보(대표이사 김창균, 이경원)에서 개발, 전개하고 있는 식물영양제 브랜드 ‘닥터조(Dr. Joe)’가 국내 식물영양제 브랜드 최초로 굿디자인에 선정되었다.

 

㈜누보 ‘닥터조’가 선정된 굿디자인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여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심볼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내에서 가장 권위있는 디자인 관련 시상식 중 하나이다.

 

이번에 굿디자인으로 선정된 ▲‘닥터조 이지코트’는 처음 식물을 키우는 분들에게 적합한 식물영양제로 식물에 한번 주면 6개월 이상 효과가 지속되는 ㈜누보의 CRF (Controlled Release Fertilizer, 용출 제어형 코팅비료)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으며, ▲‘닥터조 퓨어솔루션’은 수경재배 전용 식물영양제로 두 제품 다 포 단위 개별 포장으로 사용 편이성을 극대화했다. 특히 재중된 품질보증서를 활용하면 식물을 관리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1:1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닥터조’와 관련된 수상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21년에 식물영양제로는 최초로 ‘닥터조 뉴트리버블’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K’에 선정, 2022년에는 ‘닥터조 그로잉버블, 블루밍버블’도 추가 선정되는 등 제품의 효과 및 상품성을 인정받았고 ‘닥터조’ 브랜드의 제품은 출시 이후 20만개 이상 판매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물영양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누보 디자이너 최효진 매니져는 "이번 굿디자인 선정은 고객들에게 식물영양제를 쉽고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분들과 많은 고민을 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가정원예 산업을 선도하고 소비자의 니즈 및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하는 제품 및 패키지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