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경농의 동오시드 신품종! 벌써 관심 집중!

2022.12.23 13:02:54

고소득을 원한다면 동오시드 품종으로
상품성과 수량, 재배 편리성까지 갖췄다

 

작물 재배에 있어서 종자의 선택은 가장 중요하며 선제적으로 점검해야 하는 부분이다. 최근에 종자는 기능성과 내병성, 상품성을 중요한 개발 기준으로 삼고 있으며 작물별로 다양한 품종이 판매되고 있어서 선택에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 우수한 품종을 사전에 확보한다면 기존 품종대비 높은 수익률과 재배 편리성 등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신품종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필요하다. 많은 기업들이 신품종을 계속해 개발하고 있는데, ㈜경농의 동오시드에서도 상품성과 수량, 재배 편리성까지 확보한 신품종을 아래와 같이 추천했다.

 

 

상품성은 물론, 저장성까지 갖춘 ‘만석꿀 단호박’

동오시드의 ‘만석꿀 단호박’은 2023년도 신품종으로 상품성과 저장성을 모두 갖춘 단호박 품종이다. 단호박의 특성상 외관 및 과육, 크기와 경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성을 측정하는데, ‘만석꿀 단호박’은 짙은 농황색의 과육과 분질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또한 분질도가 높은 단호박 품종은 경도가 강하기 때문에 입안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식감이 우수하다. 특히 저장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최고의 저장용 품종으로 추천한다. 덩굴이 많이 뻗지 않는 특징과 암꽃 발생율이 좋아 착과력도 우수해 높은 수확량을 자랑한다. 호박은 재배환경에 따라 과 크기가 다양하게 형성되는데, 동오시드의 ‘만석꿀 단호박’은 밀식재배도 가능하기 때문에 토질에 따라 다양하게 재식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높은 상품성과 긴 저장력으로 2023년 저장용 단호박을 재배할 예정인 농업인에게 동오시드의 ‘만석꿀 단호박’을 강력히 추천한다.

 

균일도 좋고! 모양까지 좋아! ‘PMR천리향 백다다기’

‘PMR천리향 백다다기’는 극고온기에 최적화된 품종이다. 고온 조건에도 절성이 높고 착과 및 비대력이 우수해 시설 고온 환경에서 버팀력이 좋고 생장의 영향을 최소화 한다. 과색이 진한 장과형 품종으로 평균 길이가 25cm이상이며 곡과 및 곤봉과의 발생이 적어 균일한 재배가 가능하다. 시설 오이에서 문제가 되는 ‘흰가루병’과 ‘노균병’에 강한 복합 내병계 품종인데, 초세도 안정적이여서 장기간 재배가 가능하다. (고온기 작형 6~8월 정식) 어깨색과 바탕색이 진해 외관으로 보이는 상품성도 우수해 올해 시교사업을 통해 재배한 농가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는 후문이다. 고소득 작물인 오이는 초기 품종선택이 가장 중요하며, 생육기 해충과 병에 대한 예방관리를 병행해야 한다.

 

동오시드는 기능성을 바탕으로 한 고품질 종자를 공급하며, 끊임없는 기술개발을 통해 다양한 종류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동오시드의 유강현 부문장은 ‘상품성과 수확량을 높이는 품종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연작 등 불량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특징과 재배 편리성을 모두 갖춘 신품종’이라고 설명하고, ‘농업인들의 고충을 줄일 수 있는 좋은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