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설 연휴 기간 가입 상담 문의 쇄도

2026.02.19 16:16:12

“명절 대화가 결혼 결심으로”

 

노블레스 결혼정보회사 퍼플스가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결혼 상담 신청 및 문의 건수가 평소 대비 크게 증가하며 ‘상담 폭주’ 상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퍼플스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상담 예약과 가입 문의가 평소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휴 마지막 날부터 일상으로 복귀한 직후인 현재까지도 미혼남녀 및 자녀의 결혼을 서두르는 부모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을 퍼플스는 ‘명절 특유의 가족 모임 분위기’로 분석했다.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로부터 받는 결혼과 미래에 대한 질문이 미혼남녀들에게 심리적인 압박감으로 작용함과 동시에, ‘올해 안에는 반드시 인연을 찾겠다’는 긍정적인 기대감이 복합적으로 반영되었다는 해석이다.

 

실제로 명절 전에는 단순히 서비스를 탐색하는 ‘정보 확인형’ 문의가 많았다면, 명절 기간에는 본인의 구체적인 조건과 매칭 가능성을 타진하는 ‘결정형 상담’이 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는 가족들의 성화가 스트레스로 머무는 것에 그치지 않고,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체계적인 성혼 시스템을 찾으려는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다.

 

퍼플스 관계자는 “명절은 결혼에 대한 가치관을 다시금 정립하게 되는 계기가 된다”며, “상담 문의가 폭주하고 있는 만큼,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여 최적의 배우자를 만날 수 있도록 맞춤형 성혼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퍼플스는 차분하고 균형 잡힌 상담 인프라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결혼정보 시장에서 꾸준한 신뢰를 이어가고 있다.



강하늘 skynewss@nate.com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