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8년 기술력 보유한 글로벌 농업기업 ‘FMC’

2022.01.14 17:44:11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미생물 제품

 

바이오필름 효과로 물리적 장벽 형성
미생물식물활성제 ‘네마씨S’

FMC가 개발한 특허 받은 두 가지의 유용미생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뿌리발근 및 작물생육 촉진 작용으로 수량증수 효과를 나타낸다. 두 가지 유용미생물의 작용기작으로 인한 바이오필름 효과로 물리적 장벽을 형성하고 2차 대산물 분비를 하는 미생물 비료의 효과로 선충에 대한 피해를 줄여 내충성을 좋게 한다. 
바이오필름이 주는 효과를 살펴보면 미생물의 왕성한 활동에 의해 형성된 바이오필름은 뿌리주변에서 물리적 장벽과 화학적 장벽으로 병원균과 선충으로부터 뿌리를 보호해 주는 효과라고 할 수 있다. 작기 중, 수확 전 사용해도 잔류문제에 안전하며 농약이나 타 비료와 혼용처리가 가능하며 더욱더 효과가 상승된다. 
효과적인 사용 방법으로는 파종 및 정식직후 생육기에 토양관주처리 또는 토양분무처리로 사용가능하며 선충발생기 월 1회 처리하면 된다.

 

 

이제 농업도 예술처럼 계획하세요
미생물살균작용 ‘아트플랜’

FMC가 개발한 특허 받은 두 가지의 유용미생물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식물의 뿌리성장과 발달을 촉진 시킨다. 유기농업자재 시험연구기관(㈜현농)이 실시한 오이, 딸기, 인삼 등 작물의 잘록병, 시들음병에 대한 시험결과에 따르면 FMC 유용미생물이 분비하는 2차 대사산물과 효소에 의해 식물의 병해 저항성을 유도하는 미생물 비료의 효과로 내병성을 좋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라이족토니아, 푸사리움, 피시옴균에 대한 높은 활성효과를 나타내며 종자처리시 육묘기에 발생하는 토양병원균에 대한 방어작용으로 긴 잔효력을 보인다. 작물 정식직후 또는 생육기 관주처리로 편리하며 작기 중, 수확 전 사용에도 잔류문제에 안전하다.

 

 

미생물의 기적 
미생물토양활성제 ‘아쿠도 입제’ 

입제 제형으로 600억 마리 미생물을 보유하며 근권 미생물에 의한 토양개량 효과가 오래 지속된다. 
뿌리발근 및 작물생장 촉진으로 품질 향상 및 수량증수 효과가 뛰어나며 토양 내 불용화 된 인산을 분해하여 균형 잡힌 영양분 흡수가 이루어지도록 돕는다. 2차 대산물의 길항작용으로 선충이나 병원균에 대한 방어기작을 가지며 벼의 뿌리에서 분리한 특허된 균주로 인돌아세트산(IAA), 아세토인 등 식물 호르몬을 생산하여 식물의 생산을 촉진한다.
유전적으로 인 분해효소(phytase)를 가지고 있어 인산분해를 촉진하여 식물에 공급하며 균에 대한 억제 효과가 뛰어나 생육 초기 유해미생물, 병원선균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토양처리 시 뿌리에 바이오필름을 형성하여 유산균 억제로 식물이 스트레스 없이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폴리감마클루타메이트에 의해 가뭄, 비료로 인한 염류장해 등의 환경스트레스에 강하다. 육묘기, 기비, 추비 등 전천후 사용이 가능하다.



이명우 mwlee85@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