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ㆍ양파, 상품성 좌우하는 웃거름 비료

2023.01.06 10:57:09

㈜조비, 스피드NKㆍ알부자NK로 웃거름 준비
기능성 성분함유로 상품성과 수확량 향상

웃거름 비료는 밑거름으로 부족한 양분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 비료이다. 토양의 상태와 기상조건, 작물 생육상황 등 여러 요인에 따라 비료의 종류와 양이 결정되는데, ㈜조비에서는 이번 초봄 월동작물의 생육과 성장에 효과가 좋은 대표 웃거름을 아래와 같이 추천했다.

 

㈜조비에 따르면 ‘스피드NK’와 ‘알부자NK’는 질산태 질소와 치요다가 각각 함유된 비료로 양분을 신속하게 공급할 뿐만 아니라 양분의 흡수 효율을 최대한 이끌어낸 제품이다. 시비 후 질산태 질소와 치요다가 초기에 필요한 양분을 신속하게 공급하여 높은 양분 활용도를 자랑한다. 특히 저온에서도 비료 흡수가 빨라 마늘, 양파 등 월동작물에 적합한 웃거름 비료이다.

 

질산태 질소와 아미톤의 상승효과 ‘스피드NK’

㈜조비의 ‘스피드NK’비료는 작물의 생육을 빠르게 향상시키며 질소, 인산, 칼륨, 고토, 붕소로 구성되어 있어 양분을 균형있게 공급하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스피드NK’의 질산태 질소와 아미톤의 최적 조합은 저온기(동절기) 양분의 흡수 효율을 높여주는 효과로 조기 수확 및 수확량 증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미톤은 생리장해 예방,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며 뿌리 생육 증진, 질소 유실을 최소화하고 양분 이용률을 극대화 시킨다.

 

 

치요다 함유로 초기 생육에 탁월 ‘알부자NK’

‘알부자NK’는 속효성인 치요다 성분과 황산칼륨이 함유된 고기능성 웃거름 비료이다. 1차 치요다 효과로 작물체내로 빠른 흡수와 이동으로 초기 생육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며, 2차 복합비료의 효과로 중ㆍ후반기 양분을 균형적으로 공급해 비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최소화 한다. 특히 황산칼륨이 함유되어 작물의 향미향상, 저장성 증진, 신선도 유지 등 상품성을 높이는 효과를 발휘한다. 치요다 성분 외 토양에 부족하기 쉬운 미량요소인 고토와 붕소 성분이 함께 함유되어 상품성 향상과 수확량 증대에 도움을 주는 웃거름 비료이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