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미용 분야에 대한 열정을 가진 이들을 위해 종합미용면허증 취득 과정을 1월 16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15일(수)까지다.
이번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어 미용 분야로의 진출을 꿈꾸는 이들에게 큰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온라인 학습을 기반으로 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연계된 뷰티 아카데미를 통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기술을 익힐 수 있는 오프라인 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학습자의 수준과 목표에 맞춰 다양한 학습 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학점은행제와 연계하여 학위 취득까지 가능하다.
고졸 학력일 경우 미용 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원할 시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7과목으로 총 27과목을 이수하면 되며, 미용 타 전공 전문학사일 경우 전공필수 5과목과 전공선택 7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소요 기간은 약 9개월로 예상된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학습자들의 성공적인 과정 이수를 위해 다양한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무료 교재, 1:1 맞춤형 학습 상담,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학습 부담을 완화하고, 왁싱, 속눈썹, 뷰티 스타일링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을 추가 비용 없이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미용 분야를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싶은 학습자를 위해 4년제 뷰티디자인학과 진출이 가능한 학사학위 연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취득한 학습자는 헤어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등으로 근무할 수 있고 메이크업 아티스트, 네일 아티스트 등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방송, 연예계, 웨딩업체 등 담당할 수 있으며 강사로서 활동하다 자신의 사업을 키워나가며 후배 양성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미용 분야 전문가로서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더 자세한 설명은 ocu 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