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보,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닥터조’ 브랜드K 재선정

2023.07.04 09:38:46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로 육성하여 글로벌 확대 지원,
2021년에 이어 2023년에 재선정

 

기술 기반 농업전문기업 ㈜누보는 자사의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닥터조 그로잉버블/블루밍버블/뉴트리버블’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K에 2021년에 이어 2023년에 재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브랜드K 인증 제도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동브랜드로 육성하여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로 운영되어 왔는데 이번 선정 심사는 제품의 경쟁력은 물론 해당 기업의 수출 역량 및 해외 활동 계획 등 기업 자체의 해외 사업화 역량을 중점적으로 심의하였다. 이번 브랜드K 재선정은 ㈜누보가 보유한 기술력과 지속적인 글로벌 수출 인프라 확대가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판단된다.

 

닥터조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그로잉버블/블루밍버블/뉴트리버블은 ㈜누보가 보유한 발포 확산형 비료 제조 특허를 바탕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가정에서 많이 키우는 공기정화 식물이나 꽃이 피는 식물에 특화된 식물양양제로 식물 성장에 꼭 필요한 질소(N), 인산(P2O5), 칼리(K2O) 외 식물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미량요소가 구성되어 있다. 고형 비료는 성분이 풍부하지만 액상 비료에 비해 희석이 어려워 가정원예 시장에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특허 기술을 적용한 닥터조 버블 제품은 물에 녹는 속도가 빠르고 계량이 필요 없어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로 사용하기가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누보 관계자는 “이번 브랜드K 선정은 예년과는 다르게 제품 경쟁력 외 기업 자체의 해외 진출 준비 사항이 강조되었는데,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었던 저희는 심사에서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었습니다. 개발 당시 미국과 유럽 시장을 타겟으로 기획된 닥터조 제품은 해외 제품이 선점하고 있던 가정원예용 식물영양제 시장에서 다양한 신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국내에서 반향을 일으킨 제품들이 다시 해외에 선보이는 형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고 있는데 앞으로 국내를 넘어서 해외 가정원예 시장을 리딩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