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자정결의 및 부패단절 선언

2016.07.04 11:36:34

청렴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렴결의대회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가 지난 4일 청렴한 직장 환경 조성을 위해 식약처 공무원, 공직유관단체, ·의약 관련업계 등이 참여하는 청렴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청렴결의대회는 직원대표 청렴결의문 낭독 청렴서약 열매달기 청렴특강(주제: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프레임) 등으로 꾸려졌다.

청렴결의문 낭독 시간에는 개인의 이익은 배제하고 국민만을 섬기고 봉사하겠다고 다짐하는 등 공직자로서 가져야할 투명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자세를 선서했다.

청렴서약 열매달기 행사에는 손문기 식약처장을 비롯하여 각 국장·지방청장 등 고위공무원, 공직유관단체장, ·의약 관련업계 대표 등이 청렴문구가 쓰여 있는 열매모양 인쇄물에 서명 후 나무에 달아 청렴실천 의지를 다졌다.

청렴특강 시간에는 청렴한 조직을 만드는 프레임이라는 주제로 청렴이 조직 내 특정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원 모두의 과제임을 직원들에게 공유했다.

식약처는 최근 반부패 청렴 특별대책도 수립하여 자체 비리방지 특별감찰팀을 구성·운영 하고 있으며, 금품수수 등 비위행위자는 금액에 상관없이 파면 등의 중징계가 가능하도록 하였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휴대전화를 통한 처장과 직원 간 1:1 핫라인을 개설하여 언제든지 비리제보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내부 소통 채널도 강화하였다.

손문기 처장은 이날 청렴결의대회에서 관련업계 등과 협력하여 청렴생태계를 조성하고 부패가 근원적으로 차단될 수 있도록 하겠다앞으로 식약처가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뉴스관리자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