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 이하 농기평)은 2025년 디지털육종사업에 참여할 종자기업을 모집한다.
2025년 국비 1,400백만원이 투입하는 디지털육종전환지원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종자기업은 농식품산업육성지원시스템(https://rnd.ipet.re.kr/ipetUsr/), 사업공고 메뉴에서 2025.2.10.(월)부터 2025.2.17.(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육종전환지원사업은 전통육종 방식 위주의 국내 종자기업을 대상으로 최신 디지털육종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컨설팅 및 분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데이터를 육종에 활용하기 위한 생물정보 분석기업의 기술 컨설팅 비용과 유전자분석 · 병리검정 · 기능성 성분 등의 맞춤형 분석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민간부담금을 기업 규모(대‧중‧소 기업)에 따라 차등하여 중소기업의 부담을 낮추고 종자기업 선정 후 계약 체결 전에 사업 안내, 국고보조금(e-나라도움) 활용방법, 회계정산 기준 등의 교육을 신규 추진하여 참여 종자기업의 사업이해도를 높여,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노수현 원장은 “2025년에도 디지털육종전환지원사업을 진행함으로써 디지털육종기술 활용이 가능한 국내종자기업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시키고 연구성과를 보완·발전 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