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농업 위해 앞장서는 ‘신젠타코리아’

2021.02.04 11:56:38

농업과 자연을 위한 혁신 가속화 ‘착한성장계획 2.0 주요 프로그램 발표 ’
농업인의 안전과 건강, 탄소중립 농업실현에도 적극 기여

 

신젠타코리아는 농업의 지속가능성에 목적을 두고 지난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실시한 신젠타의 ‘착한성장계획(Good Growth Plan)’의 주요 성과들을 공유하고 2021년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착한성장계획 2.0’의 주요 프로그램을 3일 온라인 화상 기자간담회를 통해 밝혔다.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이상기후에 대비하는 새로운 약속

기존의 착한성장계획을 발전시켜 새로 시행되는 ‘착한성장계획 2.0’은 농업의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농업인들이 기후변화로 인한 이상기후에 대응하는 것을 돕기 위한 새로운 약속을 포함하며, 세부적으로는 ▲농업인과 자연을 위한 혁신 가속화 ▲탄소중립 농업을 위한 노력 ▲인류의 안전과 건강 지원 ▲보다 큰 영향을 위한 협력 등의 네 개의 주제로 나뉜다.

 

2025년까지 12개 이상의 신제품 출시예정

신젠타코리아에서는 ‘착한성장계획 2.0’의 주요 계획으로, 2025년까지 12개 이상의 보다 지속가능한 혁신적 작물보호제 신규 물질을 출시하고 바이오농자재 제품 또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를 위한 산학협력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신젠타코리아가 전남농업기술원과 공동 개발한 벼 육묘상 관주처리 신기술 농법인 ‘그로모어’ 프로그램 확대 보급을 통해, 농가 노동력 감소와 작물 수확량 증대 및 품질 향상뿐만 아니라 헥타르(ha) 당 사용 농약량 감소, 작물 잔류 저감, 비산 위험 감소, 그리고 농약 노출 위험 경감을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농업에 기여할 것임을 밝혔다.

 

저용량, 고효율의 자원절약형 제품 공급 강화

신젠타코리아는 작물보호뿐만이 아니라 작물이 자라는 토양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밝히며 탄소중립 농업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저용량, 고효율의 자원절약형 제품 공급을 강화하고, 주요 사업 활동에 있어 일회용품 사용 감축 및 종이 인쇄물의 디지털 전환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정책에 따라 익산에 위치한 작물보호제 생산 공장 운영의 탄소 배출 절감 활동을 강화한다.  특히 기존의 제품 홍보위주의 캠페인에서 탈피 하여 탄소중립 제품을 사용하는 분들도 함께 가치를 실현 할 수 있는 동반자 역할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존의 착한성장계획 프로그램으로 안동대학교와 협력하여 실시된 화분매개충 보존 프로그램, 그리고 작물보호제 안전사용 교육은 보다 범위를 확대하여 시행할 계획이며, 2025년까지 2만명을 목표로 농업인과 함께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농업인 안전장비 지원 활동이 추가되어 농업인의 안전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 위해 선제적 대응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신젠타코리아는 빠르게 진화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인간과 자연에 보다 안전한 농산물 생산을 지원함과 동시에 지속가능한 농업 환경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발표한 ‘착한성장계획 2.0’을 통해 현장에서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국내 농업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중대재해 처벌법과 관련해 경각심을 느끼고 있으며 안전을 경영목표에 최우선으로 두고 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