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는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청년농업인을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신젠타코리아의 '착한성장계획 2.0'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는 영농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MZ 세대의 청년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를 위해 신젠타코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두 달간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응모 신청을 받았으며, 전국 지역별 농장 소재지와 벼, 과수, 채소 등 다양한 재배작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19명을 선정했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에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은 금년 작물재배 기간 동안 생육단계별 주요 병해충 방제를 위한 신젠타코리아 작물보호제 제품을 지원받게 되며, 각 지역별로 배정된 신젠타 기술지원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농사를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을 예정이다.
한편, 신젠타코리아는 청년농업인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매년 응모 신청을 받아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에게 연간 지원활동을 이어나감으로써 청년농업인이 겪고 있는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들의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