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 제43회 공공인적자원개발 경연 국무총리상 등 수상

2025.11.18 17:12:08

교수학습 국무총리상, 교육과정 인사혁신처장상·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스마트농업 교육 등 성과 인정
농업 분야 공공 인적자원개발(HRD) 선도기관 위상 강화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최한 ‘제43회 공공인적자원개발 경연(공공HRD 콘테스트)’ 교육과정과 교수학습 분야에서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은 이번 대회에서 ▲교육과정 ▲교수학습 분야에 출전하여 각각 국무총리상과 인사혁신처장상·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공공인적자원개발 경연은 공무원과 공공기관 직원들이 참여해 우수한 강의기법·교육과정·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올해 대회에는 각 기관 예선을 거쳐 교수학습 분야 12명, 교육과정 분야 2개 기관, 교육과정 분야 8명을 합해 총 22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는 ‘스킬 기반 인공지능(AI) 활용 스마트농업 아카데미 과정’을 개발, 운영하며 교육생 스스로가 자신에 필요한 기술(스킬)을 진단하고 학습할 수 있게 개인 맞춤형 학습경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이 실제 현장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게 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인사혁신처장상을 받은 부여군농업기술센터 박진영 지도사는 ‘농업 디지털 콘텐츠 교육’을 주제로 발표해 콘텐츠 구성력과 전달력이 우수하다는 평을 들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상 수상자인 평창군농업기술센터 박선영 지도사는 ‘농업혁신의 파일럿, 당신의 손에 달렸다’라는 주제로 농업용 무인기(드론) 교육과정을 다양한 교수 기법을 활용, 흥미롭게 선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농촌진흥청 정명갑 농촌인적자원개발센터장은 “이번 대회 농촌진흥기관 3곳이 모두 수상한 것은 농업 분야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 혁신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확인한 성과로 평가된다.”라며 “디지털·스마트농업 교육 등 현장 맞춤형 교수법과 교육과정 개발에 힘써 농업 현장의 문제 해결과 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명우 mwlee85@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