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아텍 SS기 ASS5·ASS6·ATS6. 과수 방제 혁신을 이루다

2026.02.02 15:44:16

500ℓ급 베스트셀러 라인업 페이스리프트
방제 품질·작업 편의성 대폭 상향

 

아세아텍이 500ℓ급 스피드스프레이어(SS기) 라인업을 전면 페이스 리프트하여 2026년 상반기 중 출시한다. 방제 전용 SS기 ASS5·ASS6와 다목적 SS기 ATS6로 구성된 이번 라인업은 과수 농가에서 오랜 기간 사용되며 검증받은 베스트셀러 모델의 강점을 바탕으로 현장 요구를 반영해 완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방제기 생산 3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방제 핵심 기능을 전 모델에 동일하게 적용해, 기종에 관계없이 독보적인 방제 성능을 구현했다.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핵심은 라인업 전반에서 방제 품질의 비약적인 향상이다. 먼저 송풍 시스템을 강화했다. 고속 회전에서도 고르고 안정적인 풍량을 확보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팬을 공통 적용했다. 이를 통해 약액을 잎 표면뿐 아니라 내부까지 고르게 침투시켜 방제 효과 편차를 줄였다. 여기에 반영구적인 내구성을 자랑하는 아세아 100ℓ 주물 분무기를 장착해 장시간 사용에도 고른 성능과 분사 품질까지 확보했다. 분사 구조 역시 전면적으로 개선됐다. 4분할 분사 시스템과 2열 2분구 노즐을 적용해 과수 수형과 재배 환경에 따라 분사 방향과 분사량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다. 기존 2엽에서 3엽으로 늘어난 기계식 교반 시스템은 방제

작업 시작부터 종료까지 균일한 약액 농도를 유지한다.

 

운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사항도 대폭 반영됐다. 운전석 공간이 기존보다 100㎜ 넓어져 조작 간섭을 줄이고, 비상시 탈출 공간을 확보했다. 게다가 업계 최초로 자동조향 컨트롤러 기능이 적용돼 방제 작업 중 조향변경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밖에도 디지털 계기판, 전체 LED 등화류, 서스펜션 시트 등 운전자 중심 설계로 방제 작업의 편의성은 물론 장시간 작업 안정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방제 품질은 기본, 선택은 농사에 맞게

새롭게 선보인 아세아텍 SS기 페이스리프트 라인업은 방제 성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농가의 제품 선택 기준을 더욱 명확하게 정리했다. 방제 작업이 주력인 농가는 ASS5·ASS6로 작업 편의성과 가성비를 챙길 수 있고, 리프트·덤프 작업 비중이 높은 농가는 ATS6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불필요한 장비 구매를 줄이고 실제 사용하는 기능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농가의 장비 운용 효율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세아텍 관계자는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현장에서 오랜 기간 검증받아온 모델을 기반으로, 농가에서 실제로 체감하는 불편 요소를 정밀하게 개선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방제 품질과 작업 편의성을 동시에 높이는 농기계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