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물다이어트) 끓이기,팥가루’ 팥은 다리부종에 뛰어나다

2019.12.21 00:54:22


[농기자재신문=신승환 기자] 팥은 항암성분 중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소변이 잘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독소 다이어트,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팥은 다리부종에 뛰어나다. 팥으로 만든 팥물로 하체다이어트도 인기다.


사계절 내내 애용되는 식쟤료다. 팥 효능은 팥에 들어있는 사포닌은 이뇨작용을 하고, 피부와 모공의 오염물질을 없애주어 아토피 피부염과 기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세안과 미용에 좋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팥 효능은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곡류에 부족한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함유되어 곡류에 팥을 넣어 먹으면 영향학적으로 보완이 된다. 팥물은 간 해독에 좋다. 팥 부작용은 사포닌이 다량 함유되있어, 과다섭취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 과다복용은 삼가야 한다.


팥물 끓이기는 종이컵 1/2정도의 팥을 준비한다. 팥을 깨끗이 씻은 후 하루간 불리고, 하루 불린 팥을 물에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처음 끓인 물은 버리고 새로 물을 넣고 40분 정도 끓인다. 다 끓인 후 팥물은 따로 통에 담아서 먹으면 된다. 삶아진 팥은 팥죽, 팥밥, 팥전 등으로 즐길 수 있다. 팥가루 역시 다이어트에 좋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팥 삶을때 준비물은 팥과 물, 소금이다. 깨끗하게 씻어 불린 팥을 냄비에 붓고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오르면 그 물은 버리고, 다시 물을 부어 센불에서 끓인다. 끓어서 말랑해진게 보이면 팥을 헹구고 다시 냄비에 물과 함께 넣는다. 끓일때 먹어보고 말캉해지면 팥 물을 따르고, 물을 약간만 남기고 소금을 약간 넣고 조금만 더 익히면 된다. 그 후 센불에 조리해 남아있는 수분을 날리고 팥을 식힌다. 남은 팥은 팥빙수만들기, 팥죽만들기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팥은 매우 좋은 음식이다. 팥은 다리부종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데, 사포닌과 칼륨 성분이 나트륨이 체외로 잘 배출되도록 해줘 붓기를 제거해준다. 팥 하체다이어트는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 팥으로 만든 팥물이 좋다.



신승환 newsA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