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웍스와이, 사천시 농가 대상 '에코플러스바이오차 보급 캠페인' 성공적 진행

2025.11.26 10:20:46

한국발전순환자원협회·사천시농업기술센터와 협력,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 조성

㈜네트웍스와이는 사단법인 한국발전순환자원협회, 사천시농업기술센터와 협력하여 경상남도 사천시 지역 농가 대상 "에코플러스바이오차 보급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농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기획됐으며, 사천시 샤인머스캣 재배농가들에게 고품질 '에코플러스바이오차'를 보급했다. 한국발전순환자원협회가 사업 총괄을 수행했으며, ㈜네트웍스와이는 바이오차 보급, 관련 기술 컨설팅, 행사 기획을 담당했다.

 

㈜네트웍스와이 이승상 대표는 "바이오차를 사천시 5개 농가에 보급함으로써 지역 농업인들에게 작물 품질 제고, 수확량 개선이라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바이오차는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탄소중립 아이템일 뿐만 아니라 토양 중성화와 미생물 성장을 도와 농업 생산성까지 향상시키는 유익한 토양개량제"라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Black Gold'로 불리며 주목받지만 아직 국내에서는 대중화되지 못한 바이오차를 확산시키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 목표"라고 덧붙였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보급농가·작물 선정, 시기 조율 등 현장 지원을 담당하며 바이오차 보급 캠페인의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차 보급 캠페인은 지역 농가의 토양 건강 개선과 생산성 향상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특히 샤인머스캣과 같은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농가에게 바이오차는 품질 향상과 수익 증대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자재"라고 평가했다.

 

㈜네트웍스와이는 캠페인 이후에도 작물 생장 모니터링, 기술 컨설팅 제공 등 사후 관리를 지속하며 농가들의 바이오차 활용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적 가치 결과보고서를 작성하여 캠페인의 실질적 효과를 측정하고, 효과적인 바이오차 보급 사업 확산 모델을 제시할 예정이다.

 

ESG 컨설팅 전문기관인 ㈜네트웍스와이는 바이오차 보급 사업을 통해 환경·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11월, “2025 탄소중립 녹색경영”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네트웍스와이가 보급하는 에코플러스바이오차는 목재펠릿을 고온에서 열분해하여 생산한 제품으로, 토양 개선과 탄소 격리 효과가 우수해 지속가능한 농업의 핵심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에코플러스바이오차는 공식 판매원인 (주)네트웍스와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강하늘 skynewss@nate.com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