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작물은 뿌리관리로부터 시작된다.

2023.02.07 10:05:18

연작재배ㆍ지력감소ㆍ염류집적 피해, 토양개량 필수
토양 환경개선, 뿌리 발근촉진 ‘메소나’&‘랜드콘JS’

 

연작재배에서 가장 큰 문제는 염류집적 피해이다. 과도한 비료 사용과 동일 작물을 연작함으로 토양의 고염류, 지력감소 등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는데, 이러한 피해는 작물의 생육불량, 상품성ㆍ수량 감소 등 피해를 일으키고 이로 인해 경제적인 손해와 직결된다. 이러한 불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토양을 개량해 뿌리를 통한 양분 및 수분 흡수를 활성화 시키고 환경 장해를 최소화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글로벌아그로㈜에서는 정식기 처리를 통해 환경장해를 줄이고 뿌리 생육ㆍ활력을 강화하는 제품을 소개해 많은 농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토양관리는 ‘메소나’로 생육과 면역력을 동시에

‘메소나’는 글로벌아그로㈜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출원한 친환경농자재로 연작재배지 토양의 환경을 개선시키는 제품이다. 뿌리의 회복 및 발근력 강화, 면역력 증진, 작물생육 향상의 효과로 불량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을 강화해 고온ㆍ과비ㆍ가스ㆍ염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뿌리발근과 작물 생육을 도와준다. 이 외에도 침수된 포장에서 작물의 회복을 돕고 항산화 물질함량을 높여 기능성 고품질 작물 생산이 가능하다. 멜론, 수박, 오이, 토마토 등 과채류는 물론이고 샤인머스켓과 같은 과수 작물에도 세력 회복효과가 입증되면서 보다 많은 농가들이 찾는 제품이다.

 

발근촉진ㆍ외부환경 보호! 작물생육엔 ‘랜드콘JS’

‘랜드콘JS’는 미생물을 활용해 뿌리생육을 강화하는 글로벌아그로㈜의 대표 발근제이다. 랜드콘의 균주는 VOCs(휘발성유기화합물)라는 휘발성 가스를 발생시키는데 이 가스가 뿌리를 자극해 발근을 유도한다. 또한 면역력 강화를 통해 식물 스트레스 내성을 높이며, 휘발성 가스가 보유하고 있는 길항효과는 유해한 병균의 접근을 막아 식물체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도록 막는 역할도 병행한다. 또한 작물의 엽록소를 증가시키고 작물체내 옥신 생성을 늘려 생장을 촉진시키는 효과도 겸비했다. 작물 정식 초기에 처리하면 연약한 유묘를 보호하며 초기 세력관리에 매우 효과적이다.

 

최근 불규칙한 기상변화로 농업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데,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뿌리생육과 상품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필수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작물 생육은 뿌리에서 시작되는데, 글로벌아그로㈜의 ‘메소나’와 ‘랜드콘JS’는 뿌리 세근 발달을 비롯해 양분 흡수 증대, 면역력 증진 등 전반적인 상품성을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그 활용도가 더욱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