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류 재배, 완효성‧기능성 비료 ‘땅조아’로 시작

2021.04.21 14:29:26

완효성비료로 노동력 및 비료 사용량 절감
토양, 지하수 등 환경오염 방지에 효과 탁월

채소류 재배 시 완효성비료를 사용하면 관행 비료를 쓸 때 보다 비료 사용량을 대폭 줄일 수 있어 채소 재배 농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 제주자치도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에서 2019년 8월부터 2020년 2월까지 진행한 겨울채소 완효성비료 사용효과 실증시험 결과, 관행 비료 대비 양배추는 48%, 브로콜리는 41%의 비료량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완효성비료, 사용량 절감‧환경오염 예방 효과
완효성비료의 장점은 비료 사용량 절감 이외에도 다수이다. 일반 무기질비료(화학비료)의 경우 비료효과 유지기간이 짧아 추가 비료 사용이 늘어 과잉 시비 확률이 높아진다. 용탈과 휘산에 의한 손실이 발생해 비료 사용량이 불필요하게 많아지거나, 토양, 지하수 등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반면 완효성비료의 경우 비료효과 유지기간이 길어 노동력 및 비료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고 환경오염 예방 효과도 있다.

 

고품질‧다수확! 완효성+기능성 ‘땅조아’ 인기

대표적인 완효성 비료로는 ㈜조비의 ‘땅조아’를 꼽을 수 있다. 특히 강원도의 경우 최근 고랭지 감자 입식이 완료되고 무‧배추‧양배추‧당근‧고추 등 채소류 재배 밭 장만을 위한 바쁜 나날이 계속되고 있는데, ㈜조비에서는 채소류 재배에 한창 준비 중인 농업인을 위해 완효성‧질산태(초산태)‧칼슘‧유황‧다량의 고토‧붕소가 함유된 ‘땅조아’ 제품을 기비로 추천했다.

 

‘땅조아’ 비료는 국내 최초의 완효성 비료를 개발 보급한 ㈜조비에서 채소류 재배를 위해 기술적인 노하우를 축척해 개발한 제품이다. 속효성인 질산태 질소가 초기에 용출돼 작물 뿌리의 조기 활착을 유도하며, 완효성질소를 함유해 비효 또한 오래 지속되는 등 노동력 절감 및 환경 친화적인 고효율 비료이다. 지효성 칼슘 및 유황이 들어 있어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더불어 저장성 및 내병(충)성에도 강하다. 또한 토양에 부족하기 쉬운 미량요소인 고토와 붕소 성분이 적당량 들어 있어 품질 향상 및 수확량 증대에 도움이 된다.



심진아 jinashim@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