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광물질 일라이트 기반 고기능성 비료 '천지일라이트' 유기농업자재 공시

2023.08.17 09:25:20

천지바이오 '천지일라이트',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 효과 탁월
해외 유수 비료 업체들 관심 속 태국·인도네시아 등 수출 진행

 

비료전문기업 천지바이오(대표 한기균)는 충청북도 영동군의 천연광물질인 일라이트를 활용한 고기능성 비료 '천지일라이트[영문 상표명 월드일라이트(WORLD ILLITE)]'를 개발 완료한데 이어 토양개량 및 작물생육용 유기농업자재 제 공시(공시-3-3-583호) 등록했다.

 

미래천연광물질로 주목받고 있는 일라이트는 충청북도 영동군에 고순도의 상태로 매장되어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채산성이 확보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라이트는 그 자체로도 토양개량 및 살균, 향균 효과가 뛰어나고 음이온을 다량 방출하는 광물질로 천지바이오가 비료업계에서는 최초로 영동군과의 협력을 통해 일라이트 기반의 비료를 개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영동군 일라이트를 보증하는 인증마크를 사용하는 비료기업은 천지바이오가 유일하다.

 

또한 천지바이오의 일라이트 기반 고기능성 비료들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방 정부와 해당 지방 기업이 상생하는 것으로 지역 경제발전과 함께 지역 채용 증대의 우수사례로도 손꼽히고 있다. 특히 이러한 시너지 창출 효과는 국내를 넘어 해외 유수의 비료 업체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비료 측면에서 영동군 일라이트의 주성분을 살펴보면 규소를 기반으로 아연, 구리 마그네슘 등 다양한 미량요소가 함유되어 있다. 천지바이오는 영동군 일라이트에 천지바이오의 기능성물질과 돌로마이트 등을 추가해 '천지일라이트'를 완성했고, 작물의 생육증진과 토양개량에 대한 효과를 인정받아 유기농업자재공시 등록을 취득했다.

 

천지바이오의 한천우 연구개발팀장은 “'천지일라이트'를 사용하게 되면 토양을 떼알구조로 만들어 주고 토양 산성화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배추, 상추, 오이, 고추, 콩, 벼를 대상으로 한 생육증진 시험에서도 기대이상의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어 “'천지일라이트'는 유기농업뿐만 아니라 일반 관행농업에서도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창수 cslee69@newsam.co.kr
< 저작권자 © 농기자재신문(주)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PC버전으로 보기

전화 : 02-782-0145/ 팩스 : 02-6442-0286 / E-mail : newsAM@newsAM.co.kr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22길 8 미소빌딩 4층 우) 06673 등록번호 : 서울, 아00569 등록연월일 : 2008.5.1 발행연월일 : 2008.6.18 발행인.편집인 : 박경숙 제호 : 뉴스에이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