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성보가 지난 4월 24일, 서울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신사옥 ‘SBwith 타워’로 본사를 이전하며 새로운 도약을 시작했다.
이번 사옥 이전은 단순한 사무 공간 이동을 넘어, SB성보의 새로운 경영이념 ‘SB with’를 실현하기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다. ‘SBwith 타워’는 조직 간 소통과 협업을 중심 가치로 삼는 SB성보의 철학과 비전을 공간에 담아 설계된 상징적 공간이다.
‘SBwith 타워’는 SB성보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인 ‘SB with(같이 가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중심 공간이다. 윤정선 대표는 “SB with 경영이념 아래, 각 사의 전문성을 존중하면서도 하나의 브랜드로서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농업의 가치사슬을 하나로 연결하는 어그테크(AgTech)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사옥 SBwith 타워는 지상 6층⦁지하 2층 규모로, 업무 효율성과 임직원 복지 향상을 동시에 고려한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공유 오피스 개념을 적용하여, 협업과 소통이 자연스럽게 이뤄질 수 있는 유연한 업무 공간이 층별로 구성되었다. 임직원들은 자율 좌석제를 기반으로 창가석, 집중 업무석, 협업 테이블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사전 예약해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부서 간 장벽을 낮추고, 자연스러운 교류와 시너지 창출이 기대된다.
또한, 유연근무제의 일환으로 ‘재택근무’와 ‘자율 출퇴근’ 제도가 시행된다. 현재 주 1회 ‘재택근무’를 시범 운영 중이며, 확대 적용을 검토 중이다. 더불어 ‘자율 출퇴근제’를 도입해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 자율적으로 출근하고, 해당 근무 시작 시간을 기준으로 8시간 후 퇴근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근무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됐다.
SB성보는 이번 신사옥 이전을 통해 더욱 수평적이고 개방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유연하고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업무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한편, SB성보는 4월 22일 사명 및 CI 변경 선포식을 통해 새로운 사명 ‘SB성보’와 경영이념 ‘SB with’를 공식 발표했다. 이어 24일에는 그 비전을 담은 공간인 ‘SBwith 타워’로 본사를 이전하며, 모든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고 변화를 주도해 나갈 새로운 여정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