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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한돈몰 설 선물세트, 지난 추석 대비 매출 66% 껑충

가심비 높은 한돈선물세트, 기업 대량구매도 크게 늘어


국내산 돼지고기로 구성된 한돈 설 선물세트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지난 추석 명절 대비 66% 매출 상승을 기록하며 설명절 특수를 톡톡히 누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는 한돈자조금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에서 판매된 2018년 설 한돈 선물세트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추석 대비 66%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선물세트 판매 수량 또한 73% 증가했다.

 

이번 한돈몰 내 설 한돈 선물세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요인은 대량구매 할인판매 및 10+1 할인,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하게 제공한 혜택이 소비자의 심리를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선물세트 100만 원 이상 구매 시 총 구매금액의 10%를 추가 할인해주는 대량구매 할인 혜택으로 인해 기업 및 단체 고객 대상 선물세트 매출액은 지난 추석 대비 47% 상승했다.

 

또한 온라인 쇼핑몰 한돈몰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의 한돈 선물세트 판매도 두드러졌다. 대형마트 한돈 선물세트 판매 결과를 종합 비교·분석한 결과, 지난 추석 대비 매출액은 40% 증가했고 판매수량 또한 28% 증가했다. 지속적인 소비자 물가 상승에 따라 명절 기간 가성비 좋은 한돈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는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은 이번 한돈몰에서 기획한 설 한돈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넘는 가심비를 겨냥한 마케팅으로써, 소비자들에게 마음의 만족까지 줄 수 있었던 것 같다앞으로도 맛과 영양만점인 우리돼지 한돈이 우리 명절을 대표하는 선물로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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