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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저탄소 농산물, 판로 개척 무대 마련

2018년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품평·상담회 성공적 개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저탄소 정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저탄소 농산물 소비확대와 인증 농산물의 유통활성화를 위해 ‘2018년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품평상담회가 지난 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에 따르면 이번 품평상담회는 유통사 MD 및 유통컨설턴트 15, 저탄소 인증 31농가가 참석, 102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또 입점결정 15, 54건의 적극검토 결정이 이뤄져 저탄소 인증 농가의 판로개척에 직접적인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번에는 상반기 품평회와는 달리 2018년 저탄소 농축산물 인증제 신규 인증 농가의 참석률이 70%에 달해 실질적으로 가장 판로 개척의 고민이 있는 타깃을 대상으로 품평상담을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저탄소 인증 농가는 사과, , 포도, 고구마, 오미자 등 11개 품목의 31농가가 참여했다. 유통사별 MD1:1 심층상담을 통해 유통채널별 입점가능성을 타진, 판로개척의 기회를 마련하는 동시에 농산물의 상품성도 평가받는 기회가 됐다.

 

또한 농가 중 거옥회 작목반에서 준비한 성공사례 발표와 ()이지팜 조국래 본부장의 농산물 온라인 유통트렌드라는 주제로 교육을 마련해 농가들의 흥미와 관심을 충족시켜줄 만한 시간을 가져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재단은 이번 품평상담회 결과를 통해 선정된 1곳의 우수농가를 대상으로, 농산물 생산 현장과 현황에 맞는 심도있는 유통마케팅 컨설팅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기후변화대응팀 이길재 팀장은 앞으로도 생산-유통-소비를 연계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농협, 이마트, 롯데마트, 이랜드리테일 등 대형마트와 한화갤러리아, 현대그린푸드 등 백화점, 공영홈쇼핑, 마켓컬리 등 온라인 및 홈쇼핑, 내추럴초이스, 네니아플러스 등 중간유통사, 올가홀푸드 등 친환경 전문 유통사 등 11개사에서 12명의 상품기획자(MD)가 참가해 유통사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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