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에스펌프㈜(GS펌프, 대표이사 김춘강)가 파워펌 브랜드로 스테인레스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채용해 경량화 된 배수용 수중펌프를 7월부터 본격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경량화 배수용 수중펌프는 총 8가지 모델로 오랫동안 LG전자에 가전모터를 공급해 온 ㈜씨앤엠에서 직접 제작한 제품이다. 8가지 모델 모두 ㈜씨앤엠의 모터 제어 기술과 이미 시장에서 검증 된 펌프 설계 노하우(Know-how)를 설계에 반영했으며, 엄격한 품질 인정시험 항목들을 통과했다. 특히 배수용 펌프에 대해 일반적인 시험항목이 아닌 공운전시험(물이 없는 조건)을 7시간 진행해 각종 부품의 이상여부를 확인하는 가혹시험도 통과했다.
경량화 배수용 수중펌프는 물탱크 청소 및 목 목욕탕 청소 그리고 고정되지 않은 장소의 오배수처리 용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주요 용도로는 건물 지하 배수, 건축 공사 현장의 침출수 배수, 농사 및 원예용 및 각종 청소용도로 사용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EMS(전자식 원심스위치)를 부착하고 있지 않은 본 제품의 특징(타사도 동일함)에도 불구하고 배수용 펌프에서 중요하게 요구되는 기동토오크(Starting Torque)를 경쟁사 대비 평균 10% 정도 향상시켰으며, 특히 가장 중요한 기밀부분을 향상시키기 위해 직접 현장에서 다양한 필드조건을 고객들로부터 수용해 제품설계에 반영했다. 또한 950W(와트) 가장 무거운 펌프가 13Kg으로 동종업계 동등제품보다 1~2Kg 가볍게 설계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토출부 호스 커플링의 길이를 기존보다 약 50mm 길게 제작해 쉽고 견고하게 체결되도록 설계했다.
한편, 무한한 가능성과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파워펌" 브랜드와 최근 광고 중인 천하장사 이만기의 강한 이미지에 걸맞게 본 배수용 펌프를 강력한 붉은 색깔과 안정적인 검정색을 섞어 고객과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제품으로 디자인 했다.
지에스펌프㈜는 경량화 배수용 펌프 개발을 통해 국내시장에서 생활용 주요제품의 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올 해 말까지 약 100가지 모델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으로, 앞으로 생활용 펌프 솔루션 메이커로 자리 잡아 고객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다가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