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주)농우바이오(대표이사 이병각)가 8월 추천 품종으로 케이스타와 아스트로 양파를 선정했다.

농우바이오에서 개발한 K-스타(케이스타) 양파 종자는 만생 품종으로 생장과 발육이 강하며 잎 꺾임이 적어 재배가 용이한 품종이다. 추대 분구가 비교적 안정적이며 다수확이 가능하다.
외형적으로는 중고구형으로 구의 모양과 크기가 균일하다. 중만생종 품종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저장성도 우수하여 장기 저장이 가능한 품종이다.
특성으로는 △초세가 강하며 잎 꺾임이 적고 재배가 용이하고 △추대 분구가 비교적 안정되고 다수확이 가능하다. △중고구형으로 구의 모양과 크기가 균일며, △저장성이 우수하여 장기 저장이 가능하다.

아스트로는 농우바이오의 중만생종 양파 품종으로 초세가 강해 비대력이 우수하고 수량성이 높다. 또한, 중만생종 품종 선택 시 중요한 저장성이 우수하여 장기 저장이 가능한 품종이다. 구의 허리가 높아 원형에 가까워 상품구율도 좋은 품종이다.
특성으로는 △6월 중순에 수확이 가능한 중만생종으로 △구의 허리가 높아 원형에 가깝고 구형이 균일해 상품구율이 높다. △초세는 비교적 강한 편이고 비대력이 우수해 다수확이 가능하며, △저장성이 우수하고 장기 저장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