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아팜스텍(대표이사 나상하)이 세계 최초의 공기 혼합 워터젯 방식으로 분말 농약 등을 탁월하게 희석해주는 세계 최고 성능의 교반기가 장착된 다용도 친환경 농약통 신제품 ‘코끼리 농약통’을 출시했다.
교반 목적 이용 ‘코끼리 교반기’
신제품 ‘코끼리 농약통’은 지난 2016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최우수제품상을 수상한 세계 최초의 공기 혼합 교반 방식의 ‘코끼리 교반기‘가 장착되어 농약살포 후 농약통 바닥에 농약 잔류물이 거의 남아있지 않아 효과적인 약제 살포를 할 수 있다. 농약통 상부에 있는 공기 조절밸브를 이용해 물살의 세기 또한 조절할 수 있다.
나상하 대표는 “농약교반기 공기혼합 조절밸브를 완전히 잠그면 일반교반기와 동일하게 수압으로만 희석해서 사용할 수 있다”며 “밸브 손잡이를 열면 공기 혼합량에 따라 물살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교반과 수압양수기를 한번에 ‘하나로’
물 1톤(50말), 5~6분 만에 전량 배출
‘코끼리 농약통’에 지난 2018년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최우수제품상을 수상한 ‘하나로(농약교반기+수압양수기)’를 이용할 경우 농약교반기에 수압양수기를 결합해 농약통 외부에 있는 삼방 밸브의 조절을 통해 농약통 안에 있는 물을 농약통 밖으로 고속 배출해줄 수 있으며, 1톤(50말) 기준 5~6분 만에 바닥면까지 전량 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외부 토출호스에 추가로 호스를 연결할 경우 수평으로 50미터(m) 이상 농약통 안의 물을 이송할 수 있다.
이외에도 농약통 안에 있는 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바닥면 측면 중앙에 배출 밸브를 장착해 농약 안의 물을 배출 가능하도록 했으며, 농약통 외부에 별도의 수압양수기를 탈부착이 용이하도록 설계해 저수지나 다른 통에 있는 물을 빠른 시간내에 농약통에 담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분무기 흡입호스, 토출호스의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밸브소켓을 장착해 필요에 따라 호스 길이를 조절해 연결할 수 있다. 특히 외부 토출 연결 밸브에 물호스를 결합해서 작동시키면 호스 끝에 분사구에서 물줄기가 분사되며 물줄기 세기가 강하지 않고 분사량이 많아 모종 등에 물을 흠뻑 보충해 줄 수 있다.
농약통 바닥 중심에 자석부착
교반기 등 고정 및 탈부착 용이
‘코끼리 농약통’에는 또 하나의 핵심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농약통 내부 바닥 중심에 자석을 부착해 교반기 등의 고정 및 자유로운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이다. 이를 통해 농약통 안의 물을 남김없이 전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나상하 대표는 “기존 제품들이 흡입망과 농약교반기가 바닥에 고정되어 탈부착이 어려웠던 점을 개선했다”며 “농약통 바닥 중심에 자석을 부착함으로써 교반기의 탈부착이 용이하고 항상 바닥 중심에 위치할 수 있도록 조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코끼리 농약통’은 순도 높은 PE원료만을 사용해 두께가 두껍고 견고하며, 적용된 각종 기능들은 세계 최고의 특허 등록 제품들로 구성된 다기능 친환경 농약통이다. 현재 600리터(ℓ), 1,000리터, 2,000리터 3가지 용량으로 출시되며, 자세한 내용은 상아팜스텍 홈페이지(http://상아팜스텍.com) 또는 블로그(http://blog.naver.com/lshing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