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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유통

㈜누보 '녹차, 분말가루', 2021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산업자원통산부 주최, KOTRA 주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누보, 녹차 수출액 최근 3년간 연평균 37% 성장

 

농업혁신기업 ㈜누보는 자사의 녹차와 분말가루가 지난달 18일 산업자원통산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 2021년도 '세계일류상품 인증서 수여식'에서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생산기업을 인증하는 사업으로써 소비자들이 상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경쟁력 제고 및 수출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누보가 해외로 수출하고 있는 녹차와 분말가루는 제주도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와 하동, 보성에서 재배한 유기농 녹차의 분말로써 2020년도 녹차 및 가루녹차(품목 HS Code: 0902.20.0000)의 수출액 3,304천불 중 2,998천불, 대한민국 전체 수출액의 약 91%를 차지해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특히 ㈜누보의 녹차 판매 수출액은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37% 성장했다. 반면에 우리나라 전체의 해당 상품 수출 성장은 19%에 그쳐 수출량이 줄어드는 시장에서 ㈜누보가 지속 성장함에 따라 해당 품목의 성장을 견인했다.

 

㈜누보는 자체 녹차 브랜드인 'Seein(씨인)'을 미국 아마존 등의 대형 온라인 몰을 통해 성공적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글로벌 커피 프랜차이즈 전문 브랜드에 녹차분말을 공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전 세계 32개국에 한국 녹차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누보 해외사업본부 구형우 본부장은 "누보의 우수한 유기농자재를 사용해 수확한 유기농 녹차잎을 세계로 수출하는 선순환 비즈니스 모델을 더욱 확대해 한국 녹차가 중국, 일본 녹차와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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